주민이 만들어가는 금천! 금천구에 필요한 정책은?
상태바
주민이 만들어가는 금천! 금천구에 필요한 정책은?
  • 임태경 기자
  • 승인 2021.11.0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천구, ‘금천1번가 제안발굴 워크숍’ 수강생 모집
- 11월 8일(월)부터 15일(월)까지 정책 제안에 관심 있는 구민 신청 가능
- 11월 23일(화)부터 12월 7일(화)까지 기간 중 4회 교육
- 지역사회 의제 발굴을 통한 정책 제안과 주민주도의 리빙랩 이해교육 실시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11월 8일(월)부터 11월 15일(월)까지 8일간 ‘금천1번가 제안발굴 워크숍’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천1번가 제안발굴 워크숍’ 홍보물]
                                                  [‘금천1번가 제안발굴 워크숍’ 홍보물]

‘금천1번가 제안발굴 워크숍’은 금천구가 구민의 정책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워크숍에 참여하는 주민은 직접 지역사회 의제를 발굴하고 제안하는 과정을 통해 정책 제안에 참여해볼 수 있다.

이번 워크숍은 11월 23일(화)부터 12월 7일(화)까지 3주간, 매주 화요일 ‘모두의 마을공간 커뮤니티센터(금천구 벚꽃로 14)’에서 진행된다.

김산 소셜픽셔니스트의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정책 제안 발굴 이해’ 과정, 윤찬영 새로운 사회를 여는 연구소 현장연구센터장의 ‘리빙랩의 이해’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사회 의제 발굴의 이해 ⧍리빙랩, 주민과 행정이 함께 만들어가는 변화 ⧍지역사회 문제 해결방안 탐색 ⧍최종 정책제안서 작성 및 발표 과정 순으로 진행된다.

금천구는 이번 교육 과정에서 발굴된 정책 제안을 온라인 주민참여 플랫폼 ‘금천1번가’에 등록해 주민들의 공감 투표를 거쳐 정책 반영 여부를 검토한다. 아울러 우수 제안으로 선정될 경우 시상 및 부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정책 제안에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글 신청서(https://bit.ly/2ZKuC1r) 또는 구청 마을자치과에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참여자는 15명 이내 선착순 모집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참여자들이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직접 지역사회 문제를 돌아보고 제안해보면서 정책참여에 관심을 갖길 바란다”라며, “구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제안이 발굴될 수 있도록 알찬 워크숍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마을자치과(☏02-2627-220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금천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