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조선시대 과거제 재현행사 메타버스에서 수상작 발표
상태바
제28회 조선시대 과거제 재현행사 메타버스에서 수상작 발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12.07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글을 짓고, 읊고, 세상의 이치를 논하는 전통문화 과거제, 온라인으로 만나다
- 메타버스에서 12.8 ~ 12.10.까지 3일간 개최
- 과거제 시제는 저출산 해소와 다산을 기원하는 시제「산아 우선정책」으로 선정
- 33명의 급제자 선정과 수상작 샐럽 낭독 및 참여형 이벤트를 통하여 여러 세대가 함께 한시의 우수성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과거제 우수작 장원 등 3개 작품은 인기가수 김양이 낭독과 설명을 깃들여 쉽게 다가와
제28회 조선시대 과거제 재현행사 이프랜드 전경
제28회 조선시대 과거제 재현행사 이프랜드 전경

제28회 조선시대 과거제 재현행사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과거 창덕궁 등에서 전통문화를 재현하던 현장 과거제를 우편 접수 방식인 지상으로 진행했다. 전국에서 483개 작품이 접수되어 2차의 고선과정을 거쳐 33개 수상작을 선정하고 수상작 발표는 메타버스 상에서 진행된다.

서울시는 “제28회 조선시대 과거제 재현행사 수장작 발표회를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12.8.~10.)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3일 동안 누구나 접속하여 수상작을 관람할 수 있으며, 매일 16시부터는 전문성우와 샐럽의 목소리로 수상작 낭독을 들을 수 있다.

메타버스 상에 있는 수상작 발표회장 입장 시, 3일간 언제라도 작품을 관람할 수 있게끔 스크린 상에 수상작 33편을 영상으로 상시 상영할 계획이다.

또한 매일 16시부터 진행될 발표회에서는 트롯 가수 김양의 목소리로 장원, 탐화, 방안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서울시는 조선시대 과거제 재현행사를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 행사로 대체하였으며, 메타버스를 활용한 한시의 우수성, 아름다움을 전세대가 공유하고 한시를 통해 현시대가 직면한 저출산, 출산 연령 고령화등 문제와 다산 기원 등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었다.

수상작 발표회에서는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서 가상공간에서 서로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메타버스 내에서 댓글, 음성 등을 통하여 3행시 등 퀴즈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 참여한 분들에게는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 행사기간(12.8. ~ 10.) 중 매일 16:00 ~ 17:30까지 행사 참여자에게 커피, 치킨 쿠폰 등 제공

행사는 이프랜드 어플 다운로드(https://link.ifland.ai/UdCU) 후, “제28회 조선시대 과거제 재현행사 수상작 발표회” 에 참여할 수 있다.

관람 문의는 조선시대 과거제 재현행사 운영사무국(02-323-2053)으로 하면 된다.

서울시 문화본부 이희숙 역사문화재과장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조선시대 과거제 재현행사 수상작 및 선정 작품을 샐럽의 목소리로 낭독하여 다양한 연령층에게 한시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잊혀진 한시의 멋과 매력을 느끼고 우리의 전통과 자랑이었던 한시가 더욱 활성화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