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찬 서울시의회 교육위원장, ‘ 유치원 친환경 무상급식 ’업무협약식 참석
상태바
최기찬 서울시의회 교육위원장, ‘ 유치원 친환경 무상급식 ’업무협약식 참석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12.09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모든 유‧초‧중‧고교에 친환경 무상급식 전면 확대 실시
- 교육청과 서울시 및 자치구 등과의 소통을 통한 친환경 무상급식 추진 강조
최기찬 교육위원장(더불어민주당, 금천2)
최기찬 교육위원장(더불어민주당, 금천2)

서울특별시의회 최기찬 교육위원장(더불어민주당, 금천2)은 지난 12월 8일 서울시교육청에서 개최된「유치원 친환경 무상급식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시 유치원 간의 급식격차를 해소하고, 유치원 급식 품질향상 및 공공성 강화를 위한 친환경 무상급식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조희연 서울시교육감과 오세훈 서울시장, 이성 서울시구청장협의회 회장 등을 비롯해 각 기관의 직원들이 참석했다.

최기찬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서울에서 무상급식이 처음 도입 된 지 10년이 지나면서 학교급식은 이제 학부모가 믿고 안심하는 보편적 교육복지의 큰 축이 되었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최기찬 위원장은 “이번 유치원 친환경 무상급식 시행을 통해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이 경감되어 교육복지 완성이 실현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기찬 교육위원장은 이번 업무협약과 관련해서 “교육위원회는 유치원 친환경 무상급식 협약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교육청과 서울시 및 자치구 등과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잘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