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도 시의원, 서울기자연합회 제14대 지방자치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이병도 시의원, 서울기자연합회 제14대 지방자치의정대상 수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12.09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생활밀착형 의정활동으로 시민불편 해소 및 지방자치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 인정받아
이병도 의원 (더불어민주당, 은평구 제2선거구)
이병도 의원 (더불어민주당, 은평구 제2선거구)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이병도 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구제2선거구)은 8일(수)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제14대 서울기자연합회 지방자치의정대상을 수상하였다.

서울기자연합회가 주관인 이번 행사는 ‘서울기자연합회 제14대 지방자치의정대상’으로 매년 지방자치에 공헌한 바가 크고 뛰어난 경쟁력과 도덕성이 검증된 지방의원에게 수여한다. 각 부문 수상자들은 전문가들의 추천과 공적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이 의원은 제10대 서울시의원으로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거쳐 현재는 4기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기획경제위원회의 위원도 역임하면서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의 의회 본연의 업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서울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에 매진한 점을 공로로 인정받아 올해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의원은 또한 청년발전 특별위원회, 일자리대책 특별위원회, 포스트 코로나 특별위원회 등의 위원으로 활동하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삶을 위한 의정활동에 힘써 왔으며 「서울특별시 노동 기본 조례」 대표발의, 정책토론회 개최, 시정질문 등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노동시장에서 다양해진 형태의 노동자들을 보호하고 지원할 수 있는 노동정책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서울기자연합회 공적심사위원회는 올해 수상자 선정기준에 대해 서울시의회 각 위원회별로 조례 제정, 지역현안 갈등해소 노력, 민원 해결빈도, 지역봉사 등 주민자치 발전의 공적을 최우선으로 반영했다고 밝혔다.

이병도 의원은 “코로나 19로 인한 시민들의 어려움이 커지는 상황에서 받은 상이라 기쁨보다는 큰 책임감을 느끼게 된다.” 며, “더 많이 노력하라는 격려로 여기고 시민들의 삶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