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이명옥, 이경호 의원 ‘K-연예스타 나눔봉사공헌대상’ 수상
상태바
광진구의회 이명옥, 이경호 의원 ‘K-연예스타 나눔봉사공헌대상’ 수상
  • 광진투데이
  • 승인 2021.12.2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글로벌인플루언서협회 주관 「제2회 K-연예스타 나눔봉사공헌대상 시상식」
이경호 의원(왼쪽)과 이명옥 구의원
이경호 의원(왼쪽)과 이명옥 구의원

광진구의회 이명옥, 이경호 의원이 12월 19일 글로벌인플루언서협회 주관으로 ASSA아트홀에서 열린 「제2회 K-연예스타 나눔봉사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의정활동 봉사공헌 대상’을 수상했다.

K-연예스타 나눔봉사공헌대상 시상식은 1년을 마무리하며 각 분야 발전에 기여해 온 공로자를 격려하고 축하하기 위한 자리로 광진구의회 이경호, 이명옥 의원은 그 공을 인정받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명옥 의원은 제8대 후반기 기획행정위원장으로 예리한 질문과 합리적 대안제시, 면밀한 입법심사로 구정을 견제 및 감시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코로나19 상황에서 수수료 징수 조례를 개정해 무인민원발급창구 이용 시 발급수수료를 면제함으로써 비대면 서비스를 유도하는 등 구민 생활 안정과 방역강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의원연구단체인 ‘광진도시재생연구회’와 ‘광진구의회자치법규연구회’ 두 개 의원연구단체 연구위원으로 지역가치 제고와 도시 환경 개선 방안 마련 및 자치법규 정비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이경호 의원은 구정질문 및 5분 발언으로 구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행정 발전을 견인하고 있으며, 활발한 현장 활동으로 주민과 만나 소통하고 사업을 점검해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광진구의회 연구단체인 ‘광진도시재생연구회’ 대표 연구위원으로 변화하는 도시에 맞춘 광진형 정책을 제시하고, 민간위탁 관리방안 및 지역상권 활성화 방안을 연구해 집행부를 대상으로 사업을 제안하는 등 지역가치 제고를 위해 열띤 노력을 펼치고 있으며, 최근 관련 법규인 「행정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며 민간위탁의 효율성을 한층 끌어올렸다.

수상자 이명옥, 이경호 의원은 “앞으로도 구민의 권익보호와 권리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활발한 소통과 연구활동을 바탕으로 구정을 바르게 견인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