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서울시 교통수요관리 평가’ 대상 수상
상태바
양천구, ‘서울시 교통수요관리 평가’ 대상 수상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2.01.0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개 자치구 중 1위 달성…16억8천9백만원 지원받아
서울시 교통수요관리 평가 대상 시상식
서울시 교통수요관리 평가 대상 시상식

양천구는 서울시가 주관한 ‘2021년 교통수요관리 평가’에서 자치구 1위인 ‘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양천구 최초의 성과다. 구는 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서울시로부터 인센티브 3억 원과 징수교부금 13억8천9백만 원, 총 16억8천9백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교통혼잡 완화와 저탄소 녹색교통 실현을 위해 서울시에서 실시한 이번 교통수요관리 평가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교통유발부담금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교통수요 중점관리 △특수시책 등 4개 분야 11개 세부 지표별 기준을 바탕으로 심사가 진행됐다.
양천구는 부과 대상에 대한 면밀한 현장조사와 납부율 제고를 위한 홍보 등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올해 99% 이상의 징수율을 달성해 교통유발부담금 징수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양천구는 모바일 앱 활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주차장 유료화 시스템 운영을 통해 차별화된 교통수요관리 이행점검으로 두각을 나타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승용차 이용 줄이기, 대중교통 이용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신 구민 여러분과,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에 참여해 준 지역 내 기업체의 노력 덕분”이라면서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를 맞이해 쾌적한 교통환경 구축을 통해 살기 좋은 양천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