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다둥이 행복카드 사업 신규 협력업체 수시 모집
상태바
2022년 다둥이 행복카드 사업 신규 협력업체 수시 모집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02.17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다둥이 행복카드 서비스 확대 위해 다각도로 노력해
관내 출산·육아, 외식, 건강·의료, 문화·교육업체 등 229개 참여
 관악구 청룡산에서 즐겁게 놀이하는 남매
관악구 청룡산에서 즐겁게 놀이하는 남매

관악구가 출산장려 정책의 일환으로 다자녀 가정에 발급하는 다둥이 행복카드와 관련, 올해 사업에 동참할 신규 협력업체를 모집한다.

현재 다둥이 행복카드 사업에는 관악구 소재 출산·육아, 외식, 건강·의료, 문화, 식품, 도서문구, 교육업체 등 229개 가맹점이 참여하고 있으며, 매년 지속적인 확대 발굴로 꾸준히 신규 협력업체가 증가하고 있다.

협력업체 등록 시, 이용금액 할인 또는 서비스 제공 등 다둥이 행복카드 혜택은 업체 자율의사에 따라 정할 수 있다.

다둥이 행복카드는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2자녀 이상, 막내가 만13세 이하 가정이면 누구나 발급 가능하다.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가 다둥이 협력업체를 방문해 물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 시 카드를 제시하면 현장에서 바로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현재까지 관악구 다둥이 행복카드 발급가정은 작년 1,282건을 포함, 15천여 가구에 달하며, 아직 사업내용이나 혜택정보를 몰라서 발급하지 못한 경우도 있다.

이에 구는 미발급 가정을 대상으로 다둥이 행복카드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다양한 민간업체와의 협약을 신규로 체결하는 등 다둥이 행복카드 서비스 확대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다둥이 행복카드는 거주지 동주민센터(신분확인용 카드) 또는 우리은행영업점(신용카드, 체크카드)에서 발급 가능하며, 협력업체별 자세한 혜택은 다둥이 행복카드 홈페이지(http://seouli.bccar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둥이 행복카드 협력업체 참여는 관악구청 여성가족과 출산다문화팀(02-879-613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청 여성가족과 관계자는 다자녀 가정의 양육비용을 지역사회가 함께 분담하기 위해서는 지역 내 민간업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앞으로도 출산과 양육에 유리한 환경 조성을 위해 신규 협력업체 발굴과 기존 혜택 상향 등 다자녀 가정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