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청소년 참여예산단 모집
상태바
양천구, 청소년 참여예산단 모집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2.03.29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24세 대상 20명 이내 구성…4월 8일까지 신청 접수

 

 


양천구가 오는 4월 8일까지 제1기 양천구 청소년 참여예산단으로 활동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청소년 참여예산단은 청소년이 양천구 예산 편성 과정에 참여해 필요한 정책을 직접 제안·심사·선정하는 기구로, 청소년의 예산참여권을 확대하고자 기획됐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해 ‘서울특별시 양천구 청소년 참여예산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바 있다.

모집대상은 양천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 아동·청소년 기관(단체), 사업장에서 재학, 이용, 종사 중인 9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20명 이내)이다.

위촉된 청소년 참여예산단원은 올해 5월부터 다음해 4월까지 1년간 △청소년 참여예산사업 방향 및 범위 선정 △청소년 의견 수렴 위한 토론회·간담회 등 개최 △양천구 주민참여예산심의위원회 분과위원회 활동 등에 참여하게 된다.

모집은 다음 달 8일까지다. 활동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kyeongle@yangche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4월 15일 최종 선발 결과를 구청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지역의 미래인 우리 청소년의 목소리가 내년도 양천구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청소년 참여예산단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면서 “관심 있는 양천구 청소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