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청년 점포 육성사업’ 청년창업가 모집
상태바
양천구, ‘청년 점포 육성사업’ 청년창업가 모집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2.03.29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차료·리모델링비 등 초기 창업 비용 일부 지원 

 

양천구 청년점포 ‘찬슐랭’
양천구 청년점포 ‘찬슐랭’

 

양천구가 오는 31일까지 ‘청년 점포(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청년창업가를 모집한다.

청년 점포(기업) 육성사업은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점포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임차료와 리모델링 비용 등 초기 창업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아이템으로’ 창업하도록 청년 창업가가 대상지부터 아이템 선정까지 직접 기획한다.

양천구민이면서 양천구에서 점포(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청년이면 신청자격이 주어진다. 신청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총 4명(팀)을 선정한다.

서류심사를 통과하면 창업 컨설팅을 제공받는다. 구는 2주간의 교육 및 컨설팅 기간을 마친 후 면접심사로 오는 5월 중 대상자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청년 창업가는 점포 등 리모델링비의 50% 범위 안에서 최대 1천만 원, 선정일로부터 1년간 월 임차료의 50% 범위 안에서 월 최대 12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청년 점포(기업) 육성 사업에 참여하고 싶은 창업가는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관련 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a854016@seoul.go.kr)로 제출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청년 점포 육성 사업을 통해 우리 지역을 이끌어갈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지닌 청년 창업가를 모집하니 부디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지고 많이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