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양천구민상’ 후보자 모집
상태바
‘제29회 양천구민상’ 후보자 모집
  •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 승인 2022.04.0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발전·주민화합·봉사·효행 및 선행·환경보호 등 8개 부문 시상
지난해 제28회 양천구민상 수상 사진
지난해 제28회 양천구민상 수상 사진

 

양천구가 다음 달 15일까지 봉사, 사회 공헌활동 등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귀감이 되는 29회 양천구민상후보자를 찾는다.

올해로 29회를 맞이하는 양천구민상은 각계각층에서 남다른 노력과 열정으로 밝고 건전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는 구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해까지 지역발전, 주민화합, 봉사 등의 부문에서 총 176명이 선정돼 수상한 바 있다.

올해 시상부문은 지역발전 주민화합 봉사 효행선행 환경보호 문화예술 체육 교육 총 8개다. 접수 기간은 다음 달 15일까지며, 수상 후보자의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 또는 부문별 관련 부서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수상 후보자는 양천구에 3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구민 중 부문별 특별한 공적이 있는 자여야 한다. 추천하고자 하는 후보자가 있는 경우 구청 또는 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추천 양식을 작성해 추천권자로부터 추천을 받아 제출하면 된다.

양천구민상의 추천권자는 시상부문별 관계 기관장(동장 및 부서장 포함), 학교장, 양천구의회 의원이다. 10인 이상의 구민이 공동추천서를 작성하여 추천할 수도 있다.

구는 접수된 후보자를 대상으로 감사담당관의 철저한 공적 사실 조사와 양천구민상 심사위원회의 서면심사(1) 및 토론심사(2)를 거쳐 8명의 수상자를 최종 선정할 방침이다. 아울러 오는 6월 중 유공상패를 수여하고, 구청 1올해의 구민상전시관에 새겨 수상자의 업적을 기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