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문화재단, 청년 기획자 양성
상태바
동대문문화재단, 청년 기획자 양성
  • 동대문신문
  • 승인 2022.04.19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번 해볼까' 추진, 24일까지 10명 모집

동대문문화재단이 '2022 N개의 서울 문화창작실습 연계 사업'으로 '○○ 한번 해볼까'를 추진한다.

'○○ 한번 해볼까'는 지역문화 활성화에 함께 할 신진 청년 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해 계획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청년문화 생태계 조성을 위한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특강 및 실습이 포함된 기획 워크숍과 소규모 프로젝트 실행비를 지원한다.

대상은 동대문구 및 인근 자치구에 거주하면서 문화예술 기획 분야에서 활동하고자 하는 청년(19~29) 10명이다.

기획 워크숍은 박도빈 동네형들 공동대표와 서상혁 문화기획자가 주도해 53일부터 628일까지 총 8회로 진행하며, 자기 주도적인 기획 과정을 통해 즐거움을 경험하고 활동을 계속해서 이어갈 수 있는 동기를 마련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기획 워크숍 이후 715일부터 85일까지는 기획안을 바탕으로 한 프로젝트가 실행된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은 424일까지 동대문문화재단 전자우편(dfacorkr@naver.com)으로 신청서를 작성하여 보내면 된다.

동대문문화재단은 제출한 신청서를 기반으로 신청자격 적격 여부 확인 및 인터뷰 심사를 통해 최종 참여자를 선정한다.

사업 참여 및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문화재단 홈페이지(www.ddmac.or.kr) 또는 동대문문화재단 전화(02-3295-556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유덕열 구청장(동대문문화재단 이사장)"이번 사업이 지역문화 생태계 기반을 다질 수 있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문화기획자로 활동을 원하는 청년들이 더욱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