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IP창업스쿨’ 성료
상태바
관악구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IP창업스쿨’ 성료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04.29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예비)창업자 10개 팀 선정, 창업교육 및 피칭데이 진행
최종 우수 5개 팀에 국내·외 지식재산권 출원 및 등록 비용 지원
IP창업스쿨 1차 교육 수료증을 받은 예비 창업자들
IP창업스쿨 1차 교육 수료증을 받은 예비 창업자들

관악구에 위치한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관악구 남부순환로 1928)4월 한 달 동안 IP창업스쿨을 진행, 1IP창업교육과 2차 피칭데이를 통해 최종 우수 5개팀을 선정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IP창업스쿨은 서울시 (예비)창업자 10개 팀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지식과 사례를 공유하여 지식재산 경영 역량을 강화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12일 서류평가를 통해 10개 팀을 선정, 1IP창업스쿨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지난 2월 진행된 예비창업패키지 전담 멘토링(OFFICE DAY)’ 프로그램 교육 수강자들의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특허법인 RPM 김서현 변리사, 시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김석만 변리사, 컴퍼니비 엄정한 대표를 초청하여 선행기술조사 스타트업을 위한 IP 포트폴리오 전략 등 창업 전반에 대한 내용의 강의가 진행됐다.

2IP창업스쿨 피칭데이는 지난달 19, 1차 오프라인 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1개 팀당 5분 발표, 5분 질의응답을 통한 IR 형식으로 진행했으며, 피칭데이를 통해 각 팀은 IP를 획득하고자 하는 기술에 대해 변리사 앞에서 발표하고 기술에 대한 차별성 및 사업성을 평가받았다.

피칭데이를 통해 최종 우수 5개 팀을 선발했고, 선발된 팀에게는 국내·외 지식재산권 중 산업재산권과 관련된 출원 및 등록비용으로 사업화 지원금 100만 원이 각각 지급될 예정이다.

교육 수료생 중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주식회사 우디고 김민수 대표는 스타트업으로서 알아야할 기본적인 IP지식과 포토폴리오 전략에 대해 배울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고, 우수기업 선정으로 특허 관련 사업화지원금을 지원받아 스케일업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관내 벤처·창업 기업의 투자유치 기회 확대를 위해 오는 5월부터 매월 1회 이상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구 주최 행사 및 관악S밸리 유관기관 주관 행사를 포함하면 12월까지 총15회의 데모데이가 관악구에서 열리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