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메타버스로 만나는 폭력예방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관악구 ‘메타버스로 만나는 폭력예방교육’ 수강생 모집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4.29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폭력·가정폭력예방 교육, 5월 16일부터 한 달간 총10회 진행
메타버스 체험기회 제공 및 폭력예방교육 통한 인식 개선 기여
메타버스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포스터
메타버스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포스터

관악구가 오는 511일까지 메타버스로 만나는 폭력예방교육수강생을 모집한다.

구는 관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및 이용자, 지역사회 소상공인, 지역사회리더 등 구민을 대상으로 메타버스로 만나는 폭력예방교육을 실시, 지역 주민이 메타버스를 체험하고 폭력예방교육을 통해 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의 일환인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 및 포스트코로나 등 새로운 환경에 적합한 교육을 발굴하고자 게더타운’(Gather) 프로그램을 활용한 비대면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좌는 성폭력예방교육과 가정폭력예방교육 두 가지로, 오는 516일부터 615일까지 각 교육별 5회씩 총10회에 걸쳐 진행된다. 모든 강좌는 무료이며, 모집인원은 교육 1회 당 30명으로, 노트북이나 PC 사용이 가능한 교육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을 원하는 구민은 관악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새소식관악소식)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sjo0071@citizen.seoul.kr)로 보내거나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여성가족과 관계자는 메타버스를 접목한 교육방식을 시도하여 주민들이 메타버스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앞으로도 폭력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구민들의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