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청장 후보 ‘더민주당 최동민·국민의힘 이필형’ 압축
상태바
동대문구청장 후보 ‘더민주당 최동민·국민의힘 이필형’ 압축
  • 동대문신문
  • 승인 2022.05.03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정부 행정관’ vs ‘노무현 정부 행정관’ 출신 격돌

민선 제8기 동대문구를 이끌어 갈 구청장 여야후보가 2명으로 압축돼 오는 61일 본선을 앞두게 됐다.

앞서 이번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공직선거 동대문구청장 후보로는 (다수당·가나다 이름순) 더불어민주당 김인호·윤종일·지용호·최동민 등 4국민의힘 고정균·김충선·백금산·신현수·이윤우·이필형·인택환 등 7명 등 총 11명이 도전장을 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4인 경선을 통해 3일 최동민 예비후보를 최종적으로 본선에 진출시켰으며, 국민의힘은 4(고정균·신현수·이윤우·이필형) 경선을 통해 이보다 하루 앞선 1일 이필형 예비후보를 최종적으로 낙점시켰다.

더불어민주당 최동민 예비후보는 동대문의 큰 사랑으로 선택을 받게 됐는데, 출마 선언 때 약속했던 새로운 동대문구만들기를 꼭 지키기 위해 꼭 승리하겠다경선으로 인해 4명의 예비후보들이 흩어졌지만, 다시 원팀 정신으로 뭉쳐서 꼭 당선되어 새로운 동대문구를 열겠다고 말했다.

최 예비후보(52)는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문재인 정부 청와대 행정관, 대선 이재명 후보 부대변인, 서울특별시 정무보좌관,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당대표 보좌관 등을 역임했다.

또한 국민의힘 이필형 예비후보는 동대문구는 발전했으나 아직은 미흡하다, 지금과 같은 방식과 인물로는 동대문을 바꿀 수 없다, 동대문구의 발전을 위해서는 새로운 리더십이 필요하다구정은 내 집 살림처럼 해달라는 주민 여러분들의 소중한 말씀을 잘 들어 6·1 본 선거에서 기필코 필승해 오늘의 준엄한 명령을 실천할 것이라며 본선 승리를 다짐했다.

이 예비후보(62)는 대통령직 인수위 국민통합위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윤석열 후보 선거캠프 조직통합위원장, 청와대 비서실 행정관(노무현 정부), 국가정보원 부이사관으로 재직했었다.

한편 주요 정당이 구청장 후보를 확정 지은 가운데 시의원(광역의원) 공천도 확정했다.

시의원 지역구별로(더불어 민주당 국민의힘) 1선거구(용신동·제기동·청량리동) 김병기 이병윤 2선거구(회기동·휘경동·이문동) 오중석 심미경 3선거구(답십리1·전농동) 이의안 남궁역 4선거구(답십리2·장안동) 정순태 신복자 등이 본선을 기다리고 있다.

더불어 구의원(기초의원) 공천은 일부 지역이 정해지지 않았으며, 오는 6일 모두 확정될 예정이다. 동대문구 구의원 선거는 지난 4년 전과 달리 동대문 을 지역구가 중대선거구 시범 지역구로 실시된다. 이에 따라 마 선거구는 답십리1·전농동 등으로 4인을 선출하며, 바 선거구는 답십리2·장안동 등으로 5인을 선출하게 돼 제9대 동대문구의회 구의원 수는 1명이 증가하여 총 19인으로 늘어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