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병무청 특성화고 ‘모집병 지원 가이드북’ 발간
상태바
서울지방병무청 특성화고 ‘모집병 지원 가이드북’ 발간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05.12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방병무청(청장 임재하)은 현역 모집병으로 입영하고자 하는 병역의무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모집병 지원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현역 모집병 제도는 사회적성과 군사특기 간의 연계성을 높이기 위해 본인이 희망하는 특기나 분야에 지원해 입영하는 제도로써 이 책자를 통해 모집병으로 입영하고자 하는 병역의무자에게 모집병 지원 관련 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찾을 수 있도록 학과별·자격증별 지원 가능한 군사특기를 수록하여 제공하고 있다.

모집병 지원 가이드북에는 현역 모집병 지원자들이 선호하는 군사특기를 선정하여 전년도 월별 합격 커트라인, 주요 임무와 지원요건, 모집병 지원자들의 문의가 많았던 내용을 중심으로 한 FAQ를 수록하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가이드북으로 제작되었다.

서울지방병무청에서는 모집병 지원 가이드북을 서울지역 관내 특성화고등학교와 서울시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에 배부하여 학생들의 병역이행 상담에 활용토록 하였고, ‘서울지방병무청 누리집(홈페이지) > 소식·정보 > 모집일정에 게시하여 모집병 지원자들이 손쉽게 접근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서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이 책자가 모집병으로 입영하고자 하는 특성화고교 학생들에게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모집병 지원 안내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적극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