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문화도시센터, 지역 거버넌스 활성화 위한 세대별 주민간담회
상태바
관악구 문화도시센터, 지역 거버넌스 활성화 위한 세대별 주민간담회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5.13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청년과 함께 문화도시 관악의 효과적인 운영 체계 논의
실행력 있는 청년 거버넌스 필요성 대두 및 실천 방안 모색
문화도시 관악 주민간담회
문화도시 관악 주민간담회

관악구 문화도시센터는 지난달 28일 복합문화공간 아야어여에서 청년과 주민을 대상으로 지역 거버넌스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문화도시 관악, 동네를 연결하다를 주제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관악구 문화도시 조성 방향 및 실천 방안 실행력 있는 청년 거버넌스 그룹의 필요성 등 지역 개선 전반에 대한 의견부터 효과적인 운영 방안까지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김영선 중앙동 주민활동가는 청년은 관악의 완성이자, 우리 지역을 이끌어갈 중심이다.”라며 유연한 실행력을 갖춘 청년 거버넌스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새고서림 최수민 대표는 효과적인 거버넌스 체계를 위해서는 운영 전반에 재단이 아닌 활동 주체를 드러나게 함으로써 주체의 실행력을 높이고 문화도시 외부 참여자의 심리적 거리감을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관악문화재단은 202012월 관악구와 손잡고 관악구 문화도시 조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한 이래, 문화도시 TF팀과 문화도시추진위원회를 결성하여 정기적으로 포럼을 운영하는 등 문체부 법정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기반을 다져왔다.

관악문화재단 관계자는 “5월 개소를 앞둔 관악구 문화도시센터를 중심으로 동네 곳곳의 지역 거버넌스를 활성화하고 주민·예술가·전문가·행정기관이 힘을 합쳐 관악구만의 도시브랜드를 구축해 나갈 전망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