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우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9.3억 원 확보
상태바
강선우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9.3억 원 확보
  •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 승인 2022.05.18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산택지, 화곡·우장산동 기초인프라 보수 등에 사용

 

 


더불어민주당 강선우 국회의원(강서갑, 보건복지위원회)이 발산택지지구의 노후 보도 정비사업(마곡수명산파크 아파트 단지 인근) 6억 원, 화곡동·우장산동 인근 스마트도시 기초인프라 스마트폴 구축 사업 2억 원, 어린이공원 방범용 CCTV 설치 1.3억 원 등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총 9.3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발산1동 마곡수명산파크 아파트 단지 인근은 보도블록 파손으로 인해 교통약자의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큰 상황이었다. 이번 정비사업을 통해 어린이와 어르신 등 교통약자는 물론 지역 주민이 안전하게 통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화곡1·2·3·8동, 우장산동, 발산1동 등 강서갑 지역의 스마트폴 설치 예산도 확보했다. 

‘스마트폴’이란 가로등, 신호등과 같은 도로시설물을 하나로 통합하고, 지능형 CCTV, 공공 와이파이, 전기차 및 전동 휠체어의 전기충전 기능,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결합한 스마트도시 기반 시설을 말한다. 

스마트폴이 구축된다면 각종 지주대 통합으로 도시 경관이 개선될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이 공공 와이파이나 전기 충전 등 스마트한 편의시설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지역 내 어린이공원에 방범용 CCTV도 설치할 예정이다.

강선우 의원은 “이번에 확보한 행안부 특별교부세를 바탕으로 지역 주민의 안전과 생활 환경이 개선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강서 발전을 위한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