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상공회, 2022년도 제2차 정기 이사회 개최
상태바
동대문구상공회, 2022년도 제2차 정기 이사회 개최
  • 동대문신문
  • 승인 2022.05.25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사 3,712개, 제19기 최고경영자과정 개강 등 사업 진행
동대문구상공회 김영철 회장이 이사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동대문구상공회 김영철 회장이 이사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서울상공회의소 동대문구상공회(회장 김영철)는 지난 16일 오후 5시 웨딩헤너스에서 2022년도 제2차 정기 이사회를 개최해 사업보고 및 안건심의를 했다.

이번 이사회는 국민의례, 회장 인사, 성원보고 및 개회, 의안상정,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영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사업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애써주신 임원사 대표님들께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오늘 이사회는 1~4월 사업실적 및 하반기 사업계획을 보고하고, 서울시장 표창장과 신임임원 위촉장을 수여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또한 이사회 후 우리 임원사를 위해 CEO특강도 준비했다""앞으로 산업시찰, 최고경영자과정, 우수제품판매전, 전시회 지원사업, 경영상담 및 실무교육사업 등 동대문구상공회 여러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우리 임원사 대표님들의 협조와 지원을 부탁드리며, 대표님들 가정의 행복과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 지시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동대문상공회 회원사는 2021년 말 대비 55개사 증가한 3,921개사, 고문 및 임원사는 155개사로 늘어났다. 또한 지난해에는 일반 실무 교육은 세무, 인사노무, 마케팅, 경영일반 등 분야 동영상 및 Zoom 교육 총 18회 실시했고, 640명이 교육에 참가했다.

이어 지난해 경영상담은 법률, 세무, 노무, 창업 및 자금분야의 205회 상담을 진행했고, 로고제작지원사업도 상반기 1개사, 하반기 1개사 등을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구청 지원으로 국내 전시회 및 박람회 참가 지원사업을 시행할 예정으로, 지난 3월부터 참여기업을 접수하여 상반기에 2개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상공회는 올해 하반기 사업으로 정기이사회, 각종 간담회, 회장단 회의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21기 최고경영자과정이 10월에 계획돼 있어 8월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사업으로 실무자 교육으로 인사노무, 세무 회계, 마케팅 등 실무교육 총 30회 교육이 계획돼 있으며. 하반기에는 집합교육도 계획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상공회는 2020~2021년 실시하지 못한 산업(문화)시찰을 오는 617~18일 강원도 동북지역(삼양식품 원주공장, 춘천, 설악산, 속초 등) 방문하는 것으로 계획하고 있다.

한편 상공회는 지난 3월 정기총회에서 시상하지 못한 서울특별시장 표창장 서성숙(환희꽃화원 대표엄경섭(원록약품대표정상교(보람토탈싸인 대표) 등의 수여했으며, 2022년 신임 임원 위촉으로 수석부회장 정헌종(상진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대표박우선(오메푸드 대표) 부회장 조영환(성천막국수 대표조태묵(삼삼설비대표임명호 (신성엘텍 대표) 이사 황인구(송이버섯 대광상회 대표), 고복운(애드비전 대표이사), 권순이(119노인복지센터 대표), 라혜성(혜성부동산공인중개사사무소 대표), 김선종(마루샤브 용두직영점 대표), 김성수(래미안공인중개사사무소 대표), 김중호(태경위드 대표), 박명호(펠레시마 대표), 송민성(이엔피솔루션 대표이사), 유연서(연세재가복지센터 대표), 윤태형(태영종합건축사사무소 대표이사) 이사 대우 김영수(재난안전컨설팅연구소 대표), 김우분(키키 대표), 김광민(현대자동차 동대문역대리점 팀장), 김향옥(성능체크 대표이사), 노범영(NH농협은행 서울강북사업부 단장), 송철(다연경 대표이사) 등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