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재능을 이웃과 나눠요!…‘광진고수(광나는 진짜 고수)’ 강사 모집
상태바
광진구, 재능을 이웃과 나눠요!…‘광진고수(광나는 진짜 고수)’ 강사 모집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05.2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생활문해, 체육활동, 시민참여 등 다양한 분야 재능기부 강사 모집
- 이웃과 함께 재능을 나누고 싶은 구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

광진구가 구민 모두에게 재능 나눔 기회를 확대하여 지역에 환원할 수 있도록 ‘광진고수(광나는 진짜 고수)’의 재능기부 강사를 모집한다.

‘광진고수’는 개인이 보유한 지식과 재능을 지역 주민과 함께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재능기부 형태로 운영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신규사업이다.

‘광진고수’ 강사 모집 분야는 ▲생활문해(소양) ▲체험활동 ▲시민참여 ▲안전 ▲직업의 노하우 등이다. 이 밖에도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소소한 재능이 있다면 지원 가능하다.

신청은 광진구민 누구나 가능하며, 6월 2일부터 광진구청 홈페이지 내 교육포털 학습네트워크에서 할 수 있다.

모든 신청자는 접수 후 ▲평생학습의 개념 ▲프로그램 기획 및 교수법 등 총 8회에 걸친 역량강화 교육을 수료해야 한다.

교육을 수료한 자는 9월부터 광진구 학습나루터, 일상학습관, 지역아동센터, 성인문해교육기관 등 관내 배움 기관에 연계하여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구체적인 교육 과정은 참여자와 협의하여 추후 결정할 예정이다.

재능기부 강사에게는 활동 시간 만큼의 자원봉사활동 시간을 인정해주며, 자원봉사센터 지급 기준의 실비가 지원된다. 또한, 재능기부 활동 역량에 따라 관내 배움 기관에서 지역강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광진고수’ 참여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진구청 홈페이지 또는 광진구청 교육지원과(450-7551)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