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생각과 꿈이 있는 놀이터, 우리동네 키움센터 5호점 개소
상태바
동대문구, 생각과 꿈이 있는 놀이터, 우리동네 키움센터 5호점 개소
  • 김승민 기자
  • 승인 2022.05.27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대문구, 휘경2동 LH행복주택 내 주민편의시설 2층에 공적 돌봄 공간 조성
-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누구나 이용 가능… 맞벌이부부·한부모가정·다자녀 가족 아동 우선
우리동네 키움센터 5호점
우리동네 키움센터 5호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육아부담 경감 및 돌봄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2019년부터 실치·운영 중인 우리동네 키움센터가 휘경2LH행복주택 내 주민편의시설 2층에 5호점을 개소했다.

 

우리동네 키움센터는 2019년부터 설치·운영 중인 돌봄 공간으로, 센터 내 상주하고 있는 돌봄 교사를 통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에게 아동보호는 물론 숙제, 독서, 특별활동 등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 16일 개소한 우리동네 키움센터 5호점은 휘경2LH행복주택 내 주민편의시설 2층에 위치해 근처 휘봉초등학교 학생들이 가깝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우리동네 키움센터 5호점은 정기 돌봄과 일시 돌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출결확인, 숙제지도, 독서지도, 신체활동 등 공통프로그램을 비롯해 예체능, 과학, 문화체험활동 등 다양한 특별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튼튼한 돌봄 울타리 안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우리동네 키움센터 5호점은 위치해있는 건물 1층에 도서관이 자리하고 있어 키움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이 토론, 독후활동 등 다양한 독서 특화 활동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동네 키움센터는 관내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나, 맞벌이부부, 한부모가정, 다자녀 가족의 아동을 입소 우선순위로 두고 있다. 간식비를 포함해 정기 돌봄은 월 5만 원, 일시 돌봄은 일 2,500원의 이용료로 이용 가능하다.

 

예약 신청 등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 우리동네키움포털( http://icare.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방문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동대문구 우리동네 키움센터 5호점이 아이들의 편안하고 즐거운 휴식 공간이자 보호자들이 마음 놓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 돌봄 공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동대문구로 거듭나기 위해 공적 돌봄공간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