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놀며 환경보호 새긴다…영등포구, 지역 환경축제 ‘新달촌기 에코올림픽’ 개최
상태바
뛰놀며 환경보호 새긴다…영등포구, 지역 환경축제 ‘新달촌기 에코올림픽’ 개최
  • 김승민 기자
  • 승인 2022.05.2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4. 제27회 환경의 날 기념 ‘영등포환경교육센터와 함께하는 新달촌기 에코올림픽’ 운영
- 시립문래청소년센터 앞마당서 신체활동, 친환경 체험부스 운영
- 환경교육센터, 청소년 동아리, 지역단체 동참…민‧관 협력으로 뜻 모아
환경축제 신달촌기 에코올림픽 개최
환경축제 신달촌기 에코올림픽 개최

영등포구는 오는 64일 제27회 환경의 날을 맞아, 영등포환경교육센터와 손잡고 지역환경 축제 달촌기 에코올림픽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미래세대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스스로 모여 자체적으로 행사를 기획운영하여, 청소년이 주도하는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조성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기후 위기에 모두가 관심을 갖고 행동할 수 있는 성숙한 시민 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는 지역 내 많은 청소년이 이용하는 시립문래청소년센터 앞 주차장 부지에 꾸려지며, 야구, 농구, 양궁 등의 스포츠 게임과 다양한 친환경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행사의 이름인 달촌기 에코올림픽중 달촌은 달이 잘 보여 이름지어진 문래동의 옛 지명이다.

 

이번 행사는 6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민,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축제로 진행된다.

 

지역 내 거버넌스, 환경교육센터, 청소년 단체가 함께 기획한, 친환경 행동 실천을 다짐하는 야구게임과 분리배출을 활용한 농구게임 대중교통, 걷기를 장려하기 위한 육상 등의 신체활동부터 천연 EM 미스트 만들기 다육이 화분 만들기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멸종위기동물 커스텀 파우치 만들기 등 다양한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오후 1시부터는 30분 동안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느낄 수 있는 댄스, 사물패 공연 등 환경 퍼포먼스가 이어진다.

 

아울러 에코마일리지 가입홍보를 위한 부스도 별도로 마련돼, 일상 속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및 탄소배출 저감 요령을 안내할 예정이다.

 

환경 축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구민은 행사 당일, 현장접수 하면 된다. 원활한 축제 진행을 위해 부스 소독과 질서 유지 등 안전 관리에도 철저를 기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전하는 환경보호를 위한 움직임에 많은 구민들의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린다, “나날이 심각해지는 기후 위기와 환경 변화에 슬기롭게 대처하고, 건강하고 깨끗한 지구를 지킬 수 있는 다양하고 실효성있는 친환경 정책을 펼쳐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