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선 개통 환영... 서남권 도시철도 시대 열려
상태바
신림선 개통 환영... 서남권 도시철도 시대 열려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05.27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28일 05:30분 운행개시, 신림에서 여의도까지 16분 소요예상
- 우형찬 위원장, 서남지역 교통사각지대 개선으로 지역발전 기여 기대

관악산(서울대)역에서 신림역, 보라매역, 대방역을 거쳐 여의도 샛강역을 연결하는 신림선이 528일 오전 530분부터 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의회 우형찬 교통위원회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양천3)은 신림선 개통을 크게 환영하는 한편 큰 사고 없이 공사를 추진한 도시기반시설본부와 민간사업자(남서울경전철)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신림선 연장은 7.811개 정거장 설치되었고, 각 정거장마다 내외부에 엘리베이터를 설치하여 교통약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11동선을 확보하였다.

 

또한 서울시 최초로 고무바퀴를 장착한 차량이 운행하며, 국내 최초의 국산신호시스템이 도입되었다.

 

신림선 개통으로 서울 서남권 지역의 교통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여의도 샛강역에서 관악산(서울대)역까지 출퇴근 시간대 통행시간이 기존 버스로 35분이상 소요되었던 시간이 약 16분으로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요금은 교통카드 기준으로 기존 지하철같이 동일(성인 1,250, 청소년 720, 어린이 450)하며, 수도권 통합환승할인제를 적용한다.

 

우형찬 위원장은 신림선은 민간사업자가 건설하고 준공과 동시에 소유권을 서울시에 양도, 30년 동안 민간사업시행자가 직접 운영하는 BTO사업으로 서울시와 민간사업자간의 조화와 협력이 중요하다.” 라고 말하는 한편 서울시의회에서는 신림선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모니터링하여 지역주민의 교통편의 증진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