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2022년 행복한 기억찾기 캠페인 개최
상태바
성동구, 2022년 행복한 기억찾기 캠페인 개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06.2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달 23일 2호선 뚝섬역사에서 대면 캠페인 진행, 치매안심마을 주민 대상 치매인식도 조사 실시

성동구 치매안심센터는 이달 23일 지역 주민들의 치매에 대한 인식도를 확인하고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을 확산하기 위해 ‘2022년 행복한 기억찾기 캠페인’을 개최하였다.

‘행복한 기억찾기 캠페인’은 지난 2년간 비대면으로 진행했으나 올해는 주민 참여형 대면 캠페인으로 진행하였다.

▲치매 예방을 위한 기억력 검진 ▲치매극복 스마트 인지활동 ▲치매 인식도 조사 이벤트 ▲치매 예방 콘텐츠 확산 등 다채롭게 운영되었다.

캠페인을 통해 치매도 극복할 수 있음을 알리고 무료치매검진과 우울검진을 신청해드리는 검진존을 함께 운영하여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특히 치매안심마을로 선정된 금호2.3가동, 성수1가제2동, 마장동 주민들이 치매에 대해 바로 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치매에 대한 인식도 조사를 실시하고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도 드려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성동구치매안심센터 허재혁 센터장은 “2022년 행복한 기억찾기 캠페인은 주민들이 치매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치매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