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자의 Do it 29  WJ 디자인 강석원 대표
상태바
김기자의 Do it 29  WJ 디자인 강석원 대표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06.29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나눔이벤트를 시작으로 더 많은 나눔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편집자주: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WJ 디자인 강석원 대표와 직원 일동은 지난 21일 인천 컨테이너에 홀로 기거하시는 할머니를 찾아 싱크대 교체 등 무료로 전면 인테리어 봉사를 실시했다. 앞으로도 계속 서울과 수도권의 취약계층을 찾아 무료나눔인테리어 봉사활동인 ‘WJ 디자인 나눔이벤트를 하겠다는 강석원 대표를 만나봤다.

WJ 인테리어 강석원 대표
WJ 인테리어 강석원 대표

Q: WJ 디자인을 소개해 주세요.

모든 시공을 저희집 같은 생각으로 진행하고 있는 인테리어 회사입니다.

또한 틈틈히 도움이 필요한 지역에 가서 무료로 인테리어 봉사활동에 참여 하면서 정직하고 성실하게 일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이윤을 추구하기 보다는 작업 후 깨끗하게 변화된 모습과 고객님들이 지속적으로 만족하고 행복해 할 모습에서 보람을 찾기에 어떤 작업이라도 고객님의 집이 내집이라는 생각으로 누구보다도 성실하고 꼼꼼하게 작업을 진행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무료 인테리어 봉사활동을 하게 된 계기를 알려주세요.

제가 어렸을 때 회사에 여유가 생기면 많은 분들한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는 일을 하겠다고 결심을 하고 기도를 했습니다. 지금 그렇게 잘 된 거는 아니지만 조그만한 것부터 하나하나씩 실천해 나가자라는 마음으로 무료 인테리어 봉사활동을 하게 됐습니다.

Q: 무료 인테리어 봉사활동을 하는 대상 선별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저희 회사홈페이지에 어려운 사연을 접수해주시면, 내부 협의를 통하여 따로 연락을 드리게 됩니다. 일단 대상은 서울과 수도권의 취약계층입니다만 막상 시작해보니 어려운 가구가 너무 많네요.

무료 인테리어 시공 장면
무료 인테리어 시공 장면

Q: 무료 인테리어 봉사활동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요?

처음 시작은 주방 가구만 교체해드리려고 했었는데 인천광역시 경서동에 있는 컨테이너에 가보니 할머니가 혼자 사시는데 주방 교체만으로는 안 될 것 같았습니다. 연탄을 사용하고 계셨고 기존 온수기는 고장이 났고, 왼쪽벽면에 전기선 한가닥으로 위험하게 온수기가 고정이 되어있는 상태 였습니다. 기존 온수기는 철거 후 저희가 설비작업을 통하여 싱크대 하단에 새제품으로 교체해드렸습니다. 주방가구 또한 벌레로 오염이 많이 되었던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기존조명이 어두워서 밝고 오래가는 LED조명으로 교체해드렸습니다. 저와 직원들이 함께 가서 철거도 하고 싱크대 설치 등 전문적인 인력을 제외하고는 저희 힘으로 최선을 다해 깔끔한 집을 만들었습니다.

저희가 앞으로 꾸준한 봉사를 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인천 컨테이너 시공 후 직원들과 할머니와 함께 촬영한 사진
인천 컨테이너 시공 후 직원들과 할머니와 함께 촬영한 사진

Q: 무료 인테리어 봉사활동은 취약계층 복지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볼 수 있다. 앞으로의 계획을 말씀해주신다면?

지난번 컨테이너 인테리어 작업 당시에 가구를 들어내니 바퀴벌레가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쉽지 않은 일이었지만 모두 다 제거하고 소독한 뒤에 인테리어 작업을 실시했습니다. 완성된 뒤에 할머니가 보시고 너무 우셔서 저도 마음이 울컥했습니다. 그 울컥함에 가장 큰 보람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이렇게 조그마한 회사에서 10명 정도 되는 우리 직원들과 함께 봉사하며 내실 있는 회사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제는 환경에 대해서 많이 생각을 해야 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유행이 지난 옷들이나 그리고 신발이나 이런 것들이 사실 너무 많이 쌓여 있습니다. 나중에 그것들을 재활용해서 다시 자재를 만든다든가 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사실 고객의 요구에 맞춰 멀쩡한 자재들을 함부로 버리고 자기 이득만 취득하는 인테리어 업체들도 많이 있습니다. 근데 저라도 이러면 안 되겠구나 싶어서 ‘환경도 생각하고 어려운 분들도 도와주는 그런 기업으로 거듭나고 이름을 떨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되면 다른 인테리어 업체들도 혹시 ‘저 업체가 저러니 나도 벌면 조금이라도 주변에 어려운 분들 도와줘야지’라는 생각을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제가 먼저 선두 주자가 되보려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한테 귀감이 돼서 함께 같이 봉사도 하고 인테리어 업체 사장님들이 한 분 한 분씩 모여서 봉사에 동참하셔서 함께 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