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도서관 제8회 한 책 읽고 독후감쓰기 대회 운영
상태바
동작도서관 제8회 한 책 읽고 독후감쓰기 대회 운영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6.29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관기관과 협력 책 읽는 마을공동체 구현 위해
제8회 한 책 읽고 독후감쓰기 대회 홍보문
제8회 한 책 읽고 독후감쓰기 대회 홍보문

서울시교육청 소속 동작도서관(관장 김진승)은 지난 627일부터 819일까지 8회 한 책 읽고 독후감쓰기 대회’(이하 독후감쓰기 대회)운영한다.

2014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8회째를 맞은 동작도서관의 한 책 읽고 독후감쓰기 대회는 동작도서관의 대표적인 독서캠페인으로 책 읽는 마을공동체 구현을 위해 관악타임즈, 동작구립도서관, 한국서점조합연합회관악동작서점조합 등 지역사회 유관 기관들과 협력하여 운영하고 있다.

독후감쓰기 대회의 대상 도서는 2022 동작구 한 주제로 함께 읽기(주제: 변화 속 관계 챙김) 선정도서로 초등부 공부만 잘하는 바보(서석영)’, 소원을 들어 드립니다, 달떡연구소(이현아)’, 중고등부 아몬드(손원평)’, 성인부 엄마와 나의 모든 봄날들(송정림)’이며, 참여 작품은 심사를 통해 부문별로 최우수상 1(서울특별시교육감상 등), 우수상 3(동작도서관장상), 장려상 10(동작도서관장상)10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동작도서관은 독후감쓰기 대회를 통해 일상으로의 회복이라는 변화의 시기에 관계 속 챙김이라는 주제로 전 세대가 함께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하고 청소년과 시민이 함께 읽고 더불어 성장하는 독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독후감쓰기 대회 서울시 소재 초··고등학교 재학생(서울시 거주 동 연령대 청소년) 및 서울시 거주 성인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며, 독후감쓰기 대회 공고 서식을 활용하여 A4 2이내의 독후감을 작성하여 동작도서관 홈페이지의 독후감쓰기 대회 참가 게시판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