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청문,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상태바
사청문,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2.06.30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청문으로 JOB체험을 가다 : 사로잡다’ 참가자들
‘사청문으로 JOB체험을 가다 : 사로잡다’ 참가자들

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성희경, 이하 사청문)이 6월 22일 ‘2022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란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다양한 청소년들에게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이다. 이를 통해 지역 내 공공 및 민간 체험처를 발굴하고, 진로체험 관리 체제를 구축·강화하고 있다.
제1차 인증기관 심사에서는 체험처의 성격, 환경 및 안전성, 프로그램 우수성 총 3개의 영역에 대한 3단계 심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400개의 신청기관 중 총 297개, 서울지역 26개의 기관이 선정되었다. 
사청문은 2021년도 한 해 동안 활발히 진행한 동작중학교와의 연계활동 실적을 인정받아 교육부장관 명의의 인증서와 3년간 사용이 가능한 인증마크를 부여받는다. 향후 매년 4회 이상 동작구 관내 학교는 물론 학교밖청소년을 모두 아우르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게 된다.
대표적인 진로활동인 ’사청문으로 JOB체험을 가다 : 사로잡다‘는 6월 25일과 7월 2일 2회에 걸쳐 진행 중이다. 또한 7월 5일부터 새로운 참가자 모집을 시작하여 여름방학 기간에도 진행한다. 자세한 신청 관련 내용은 사청문 홈페이지(www.sdyouth.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