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길 ‘보이는 소화기’ 일제 점검한다
상태바
골목길 ‘보이는 소화기’ 일제 점검한다
  • 동작신문 이현규 기자
  • 승인 2022.06.30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3개소 보수·교체 정비…정기적 검사‧유지관리 철저
상도동에 설치된 골목길 보이는 소화기
상도동에 설치된 골목길 보이는 소화기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7월까지 동네 곳곳에 설치된 ‘골목길 보이는 소화기’ 313개소를 일제히 점검하고 보수‧교체 정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골목길 보이는 소화기는 소방차 진입이 곤란한 골목길, 전통시장 등 한눈에 알기 쉬운 곳에 비치돼 초기에 화재를 진압하고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월 서울시 통계에 따르면 보이는 소화기를 도입한 이래 시민이 직접 사용해 초기에 화재를 진화한 사례는 총 706건이며, 피해 경감액은 약 248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작구는 2016년부터 노량진1동과 상도4동 28개소 설치를 시작으로, 현재는 전 동 313개소 골목길 곳곳에 소화기가 자리 잡고 있어 화재 발생 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구는 설치 후에도 유지관리를 위해 소화기의 압력계 이상 유무 및 유효기간, 아크릴 파손, 개폐 불가 등 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전수조사를 4월부터 진행했으며, 해당 소화기 보수 및 교체를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이밖에도 소약제가 굳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위아래로 흔들어주고, 소화기함 사용에 있어 주변 장애요인 파악하는 등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최달수 안전재난담당관은 “화재를 목격한 주민은 즉시 인근에 있는 소화기로 초기 진압할 수 있도록 유지·관리를 철저히 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