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2-3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사랑의 삼계탕’전달
상태바
금호2-3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사랑의 삼계탕’전달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07.0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양 가득한 삼계탕을 직접 만들어 건강 취약계층 50가구 직접 전달하며 안부확인

성동구 금호2-3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난 21일 홀몸 어르신 및 중장년 1인 가구 50명에게 무더위를 이기고 건강을 챙기시라는 의미로 영양 가득한 삼계탕을 직접 만들어 전달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금호2-3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코로나19 장기화와 혹서기 시작에 맞춰 어르신들에게 힘내시라고 정성을 다해 삼계탕을 직접 끓이고 깍두기, 콩자반 등 밑반찬도 함께 만들어 무더운 날씨에도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금호2-3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홀몸 어르신 33명과 1:1 결연을 맺어 정기적으로 안부를 확인하고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이웃사촌 만들기”사업도 3년째 계속해오고 있다. 7월 초에는 냉방용품이 없거나 노후 되어 안전에 위험이 있는 저소득주민 20가구에게 선풍기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용겸 금호2-3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삼계탕과 밑반찬 전달을 통해 홀몸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나는데 도움이 돼 기쁘고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세심히 살펴보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방돈석 금호2-3가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손수 음식을 만들어 봉사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해 소외되는 주민이 없도록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