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사회서비스원, 지역사회 환경보호 동참
상태바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지역사회 환경보호 동참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07.01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건강과 환경 동시에 챙기는 사회공헌활동 ‘플로깅’ 캠페인 실시
- 자치구 일대 환경정화…헌혈 등 다양한 활동으로 공적 책무 확대
사서원 플로깅 사진
사서원 플로깅 사진

서울시사회서비스원(대표 황정일, 이하 서사원)이 운동도 하고 환경도 지키는 일석이조 캠페인 플로깅(Plogging)’을 진행했다.

플로깅(Plogging)은 스웨덴어 plocka upp(이삭을 줍는다)와 영어 jogging(조깅)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이다.

서사원은 플로깅을 통해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환경·사회·지배구조)가치 실현과 트렌드를 반영한 친환경 활동에 공감하여 이번 행사를 기획하였다.

직원들은 6월 한 달간 마포구 일대의 경의선 숲길 공원과 거리에서 깨끗한 사회 조성에 힘썼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직원 A환경보호를 하면서 동시에 나의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도 사회공헌에 참여할 수 있어 뜻깊었다고 말했다.

이번 활동은 돌봄 이용자의 서비스 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본부 직원을 대상으로만 실시되었으나, 향후 서사원은 요양보호사, 장애인활동지원사, 보육교직원 등 전 직원이 함께하는 방안을 마련하여 ESG 경영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서사원은 매년 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의 단체헌혈과 결핵 퇴치 크리스마스씰 모금 등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도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여 공공돌봄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어갈 예정이다.

황정일 대표는 사회공헌활동은 작고 사소한 일로부터 시작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의미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