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제11대 서울시의회 전반기 원내대표단 구성 완료
상태바
국민의힘, 제11대 서울시의회 전반기 원내대표단 구성 완료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07.1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의힘 최호정 대표의원, 김길영 수석부대표 등 원내대표단 14명 선임
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11대 서울시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최호정, 서초4)이 전반기 원내대표단 구성을 완료했다.

서울시의회 국민의힘은 지난 12일 서울특별시인재개발원에서 의원 세미나를 개최하고, 교섭단체 회칙에 따라 수석부대표 등 14명의 원내대표단을 임명하였다.

11대 전반기 국민의힘 원내대표단은 수석부대표 김길영 의원(강남6) 정무부대표 허훈 의원(양천2) 의안부대표 서상열 의원(구로1) 의안부대표 장태용 의원(강동4) 정책위원장 박상혁 의원(서초1) 정책부위원장 문성호 의원(서대문2) 정책부위원장 채수지 의원(양천1) 권역부대표 서호연 의원(구로3) 권역부대표 이병윤 의원(동대문1) 권역부대표 김태수 의원(성북4) 권역부대표 최민규 의원(동작2) 대변인 옥재은 의원(중구2) 대변인 김종길 의원(영등포2) 운영부대표(원내총무) 고광민 의원(서초3)으로 구성되었다.

최호정 대표의원과 전반기 원내대표단을 총괄하는 수석부대표로, 정책과 정무 경험을 두루 갖춘 김길영 의원이 임명되었다. 정무부대표, 의안부대표, 정책위원회, 대변인 직책에는 국회 보좌관과 당 대변인 출신의 전문성 있는 의원들이 포진되어 교섭단체의 정책적 역량을 견인한다.

지역현안은 경험 있는 권역부대표들이 중심이 되어 살필 계획이다. 서울시를 권역별로 나눠, 3선 구의원이자, 구의회 의장부의장 경력을 바탕으로 지역 현안에 능통한 의원들을 선임했다.

 

부대표들은 교섭단체의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 대표의원과 함께 논의하며 추진방향을 정하는 등 앞으로 국민의힘 운영의 구심체 역할을 맡게 된다.

최호정 대표의원은 시민 여러분의 선택으로 서울시의회의 다수당, 여당이 되었다시민의 입장에서 제대로 일하는 의회를 보여드리기 위해 빠른 개원과 원구성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최 대표의원은 이번 원내대표단 구성도 서울시민의 뜻을 최대한 담을 수 있도록 정책적, 지역적 현안에 대한 경험과 능력을 갖춘 분들로 구성했다국회 및 정부, 당에서 지역까지 두루 소통이 가능한 부대표들과 함께 정책과 지역현안을 고르게 살펴, 제대로 일하는 능력 있는 여당으로 시민들께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