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 ‘5색깔깔KIDS’로 여름휴가 떠나요!
상태바
양천, ‘5색깔깔KIDS’로 여름휴가 떠나요!
  •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 승인 2022.07.2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형 실내놀이터 활용한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운영

 

 


양천구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30일 공공형 실내놀이터 ‘5색깔깔KIDS’에서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가족 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지난 2020년 10월에 개소한 ‘5색깔깔KIDS’는 날씨, 미세먼지 등 외부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곳으로 주민으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놀이터 내부에는 ▲어린이 신체 발달을 돕는 놀이 구조물 ▲보호자 쉼터 ▲수유실 ▲미니 카페 등이 조성돼 있다.

구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세로 여름휴가 계획을 고민 중인 관내 영유아 보육가정을 위해 가까운 우리 동네 실내놀이터에서 안전하고 잘 지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모집 대상은 36개월 이상 미취학 아동과 보호자 60쌍이며, 회차별 20쌍씩 총 3회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2시간 동안 ▲마술쇼 ▲볼링 놀이 ▲스티커 타투 ▲아쿠아 키링 만들기 ▲캐릭터 포토존 등의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게 된다.

특히 포토존 주변을 청량감을 주는 소품과 현수막을 활용한 시원한 바닷가 풍경으로 조성해 시설을 이용하는 가족들이 여름철 휴양지 분위기를 한껏 만끽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가족 체험 프로그램 이용하려면 양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 예약하면 된다. 시설 이용료는 유아 3천 원, 보호자는 2천 원이다.

참가자는 전원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매회 소독 및 환기를 철저히 시행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여름 행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안전하면서도 재미있는 놀이공간을 찾고 있는 영유아 보육가정을 위해 공공형 실내놀이터를 활용한 체험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면서 “앞으로도 특색 있는 영유아 활동 프로그램을 발굴·추진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고 부모의 양육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