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자카파 순일, SM 연습생 출신?! by 유희열의 스케치북
상태바
어반자카파 순일, SM 연습생 출신?! by 유희열의 스케치북
  • 서울로컬뉴스 안인철 기자
  • 승인 2017.05.2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반자카파 순일, “SM 연습생 출신…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와 동기”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지난 5월 16일 녹화를 마쳤다. MC 유희열은 이 날 녹화의 오프닝에서 “오늘은 바빠서, 비싸서, 시간이 없어서 공연장을 찾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공연강자’ 특집”이라고 밝히며, 막강한 티켓파워를 자랑하는 뮤지션들의 등장을 예고했다.

‘널 사랑하지 않아’로 첫 무대를 꾸민 어반자카파는 곡이 나온 지 1년이 지났음에도 꾸준히 사랑 받는 이유로 “헤어짐은 계절을 타지 않아 계속 들어주시는 것 같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멤버 중 유일한 유부남인 용인을 보며 멤버 현아는 “자꾸 지방스케줄을 가고 싶어 한다”며 “녹화도 되도록이면 오래 하고 싶어 한다”고 말해 용인을 어쩔 줄 모르게 했다. 

올해 데뷔 9년차인 어반자카파는 처음 9인조 밴드로 시작했다고 말했는데, “데뷔 초 소속사도 없이 자급자족했다. 앨범 재킷사진도 사진 전공한 용인이가 찍었다”고 회상했다. 

특히 멤버 순일은 SM 연습생 출신이었음을 밝히며 “연습생 동기로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가 있었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공연강자 어반자카파는 매번 티켓이 매진되는 이유로 “우리가 방송을 잘 하지 않아 노래하는 무대를 접하기 힘들어 보러 오시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MC 유희열은 “방송을 잘 하지 않는 것 치곤 스케치북에만 12번째 출연이다”라고 말해 좌중을 폭소케 했다.

2016년에만 단독 공연 및 행사, 페스티벌 무대를 더해 100번 가까이 공연 무대에 올랐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한 어반자카파는 그동안 공연에서 한 번도 보여주지 않은 것으로 ‘춤’을 꼽았다. 이어 세 사람은 그 어디서도 보여준 적 없는 어반자카파식 군무에 이어 댄싱머신 권순일의 독무까지 공개했는데, 예상을 뛰어넘는 춤 실력에 모두가 환호와 박수를 참지 못하기도 했다. 

이 모습을 본 MC 유희열이 “또 하나의 스케치북 ‘유머짤’이 탄생했다”고 하자 멤버 용인은 “춤추는 건 오늘이 최초공개이자 마지막 공개”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어반자카파는 9개월 만에 신곡을 발표, 스케치북 무대에서 최초로 선보였는데, 녹화일 기준으로 아직 발표되지 않은 신곡 ‘혼자’에 대해 “‘널 사랑하지 않아’의 패키지 곡이다. 

이별한 사람들이 혼자가 되어 듣는 노래”라고 설명해 기대감을 자아냈다. 이어 방송 최초로 신곡 ’혼자(Alone)‘의 무대를 공개한 어반자카파는 앵콜 요청에 신나는 분위기의 곡인 ’Get’을 선곡, 폭풍 랩실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어반자카파, 로이킴, 서사무엘, 빅스가 출연한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5월 20일 토요일 밤 12시 KBS2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사진제공 :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