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새마을문고 2022 여름철 피서지문고 운영
상태바
강동구 새마을문고 2022 여름철 피서지문고 운영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08.04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5일(금), 일자산 허브천문공원 일대에서 개최
- 다양한 도서 300여 권 비치…1인당 2권까지 자유롭게 대출 가능
- 체험 프로그램과 가요 버스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다채로운 볼거리 제공
홍보물
홍보물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오는 5, 일자산 허브천문공원 일대(둔촌동 산 86)에서 새마을문고 강동구지부(회장 박경란) 주관으로 강동구민을 위한 2022. 여름철 피서지 문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서 대여는 일자산 가족캠핑장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고, 아동, 성인, 문학 등 300여 권의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12권까지 무료로 대출 할 수 있다. ‘여름철 피서지문고를 이용하고 싶은 주민은 사전신청 없이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허브천문공원 데크무대에서는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캘리그라피 부채 만들기 핸드폰 그립톡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오후 6시부터는 재능 있는 강동구 내 고교생들의 가요 버스킹 무대로 한여름 저녁을 수놓을 예정이다.

 

한편, 새마을문고 강동구지부는 15개동의 구립 작은도서관을 위탁 운영하고, 지역주민의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무료도서대여 피서지문고 운영 독서경진대회 등 독서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매년 펼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여름방학, 휴가철을 맞아 허브천문공원과 캠핑장을 찾는 주민들이 허브향기와 함께 책을 읽으며 지친 심신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관심 있는 구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여름철 피서지문고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새마을문고 강동구지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