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물 한잔 마시고 가세요” 강북구, 도심 속 오아시스 냉장고 설치
상태바
“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물 한잔 마시고 가세요” 강북구, 도심 속 오아시스 냉장고 설치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08.0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이천 벌리교, 신창교, 우이교, 쌍문414앞교 4곳에 ‘강북 오아시스 냉장고’ 설치
- 매일 8천병씩 생수 500ml 무료제공⋯ 8월 30일까지 운영
우이교 하부에 설치된 강북 오아시스 냉장고의 모습
우이교 하부에 설치된 강북 오아시스 냉장고의 모습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시원한 생수를 무료로 제공하는 강북 오아시스 냉장고를 설치했다.

 

강북 오아시스 냉장고는 여름철 야외 활동 중 발생하기 쉬운 온열질환, 탈수 등의 폭염재난으로부터 구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도입됐다.

 

설치 장소는 구민들의 이용이 잦은 우이천 산책로 일대로, 벌리교(3) 신창교(2) 우이교(수유3) 쌍문 414앞교(수유2) 4곳이다.

 

구는 각 냉장고마다 매일 생수(500ml) 500개를 4차례씩, 8천병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무더위가 서서히 수그러지는 830일까지 생수를 제공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시원한 생수 제공을 위해 강북웰빙스포츠센터 주차장에 냉동고를 설치해 생수를 운반하고 있다보다 많은 구민들이 생수를 마실 수 있도록 가급적 1인당 1병씩만 가져가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올해는 특히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강북 오아시스 냉장고가 구민들에게 도심 속 오아시스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구민들의 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강북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