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탄탄한 성장 기반 다진다!
상태바
중랑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탄탄한 성장 기반 다진다!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08.0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19일까지 공유형 사무실 입주기업 모집
- AI, 빅데이터, 핀테크 등 4차 산업 신기술 분야 우대
- 시설지원부터 경영, 자금, 상담 등 사업지원, 코칭지원까지 각종 지원 서비스 제공
(0804) 중랑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탄탄한 성장 기반 다진다!
(0804) 중랑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탄탄한 성장 기반 다진다!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19일까지 중랑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

 

지난 1월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기업 성장을 위한 전문 보육 시스템을 갖추고 4차 산업 분야의 유망 신생 창업기업을 발굴해 적극적인 육성에 나서고 있다. 첫 입주 기업들 중 신규 투자와 정부 지원 프로그램을 받는 업체가 속속 나오면서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기반을 다지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입주 모집 공간은 공유형 사무실형태로 약 250의 공간을 공동으로 사용하는 곳이다. 입주 기간은 1년으로 최대 5년까지 입주 연장이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창업 7년 이내 신규기업과 예비창업자로 AI, 빅데이터, 로봇, 핀테크, 블록체인, 바이오테크 등 4차 산업 신기술 분야를 우대하며 제조업, ICT, 콘텐츠, 기술 서비스업 분야도 모집한다.

 

입주 기업으로 선정되면 관리비와 임대보증금 없이 부가세 별도로 월 3만원의 임대료만 내면 된다. 또한 각종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신규기업 및 예비창업자들이 성장의 기반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원 서비스는 시설지원(각종 장비, 회의실 등) 사업지원(법률, 회계, 특허 등 전문가 상담, 정책자금 연계지원, 원스톱 창업상담창구) 코칭지원(정부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코칭, 교육 서비스, 산학협력 네트워킹) 등이다.

 

특히 전담 액셀러레이터가 센터에 상주하면서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과 연계해 무료로 제공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컨설팅은 입주기업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입주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이메일로 신청하거나 센터에 직접 방문하면 된다.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다음달 16일 최종 합격 기업을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홈페이지 공고/고시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새로운 창업성장거점으로 도약하고 있는 중랑창업지원센터에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성장 기반을 꾸준히 확충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