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희 구청장 ‘2022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박준희 구청장 ‘2022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2.08.08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 과제별 목표, 우선순위, 이행 기간, 재원 조달방안 등 종합적 평가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도 최우수(SA) 등급 선정
2022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선거공약서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박준희 관악구청장
2022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선거공약서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박준희 관악구청장

박준희 구청장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민선 8‘2022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선거공약서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는 민선7‘2018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선거공약서 분야 최우수상에 이은 2회 연속 수상의 쾌거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선거공약서 및 선거공보의 매니페스토 우수 사례를 발굴해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지방선거에 출마한 자치단체장, 교육감 등 후보들의 선거공약서, 선거공보를 평가해 최우수상 등을 심사·평가한다.

심사는 실천 공약 과제별 목표의 구체성 우선순위의 명확성 이행 절차의 체계성 이행 기간의 합리성 재원 조달방안의 안정성 철학&비전의 부합성 작성 과정의 민주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뤄졌다.

박 구청장은 관악구의원 8, 서울시의원 8, 모두 16년간의 의정활동과 관악구청장 4년간의 구정을 이끈 노하우를 바탕으로 관악구 현안 등을 먼저 파악했고, 이를 안정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6대 목표와 51개 실천과제를 내세웠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준희 구청장은 민선 8기 혁신적 도약 로드맵을 그리기 위해 정책기획단에서 확정한 정책과제를 단계별로 차근차근 실행하여, 4년 후 발전되고 변화된 관악을 실현할 것이라며 낮은 자세와 겸손한 마음가짐으로 관악의 미래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는 혁신·포용·협치의 기조 위에 새롭게 도약하는 모두가 행복한 민선 8기 더불어 으뜸 관악구의 비전과 목표를 제시했다.

관악S밸리 2.0, 골목경제 활성화 등 혁신과 상생의 더불어 경제’, 모두를 포용하는 따뜻한 관악공동체 더불어 복지’, 가장 젊고 힘찬 청년특별시 관악’, 관악 르네상스를 꽃피울 으뜸교육문화’, 지속가능한 도시 청정안전삶터 관악’, 모든 일을 함께 스마트 혁신 관악청’, 향후 4년간 주민과 약속한 6대 구정 목표를 실천한다.

특히 박 구청장은 전국 최초 청년문화국 신설, 청년청 운영 등 가장 젊고 힘찬 청년특별시 관악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 전국 청년 정책의 롤모델을 관악에서 반드시 만들어 갈 것이라며 청년 인구 비중 전국 1위에 걸맞은 포부를 밝혔다.

한편, 박준희 구청장은 민선 7기 공약이행률 96.2%, 외부재원 8,942억 원 유치,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지정 등 크고 작은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3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SA) 단체장으로 선정된 바 있다.

박 구청장은 서울시 구청장 중 유일하게 선거공약서 부문 약속대상에서 2회 연속 최우수상을 받아 기쁘다다시 믿고 맡겨 주신만큼 초심을 잃지 않고 더불어 행복한 관악구를 위해 50만 주민과 함께 위대한 관악의 역사를 계속 만들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