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의 작은 영웅 ‘리틀강감찬’ 발대식 개최
상태바
관악구의 작은 영웅 ‘리틀강감찬’ 발대식 개최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2.08.2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 천문대 별 관측, 강감찬 장군 연극, 국궁장 활쏘기 체험 등
제1기 리틀강감찬 발대식
제1기 리틀강감찬 발대식

10만 거란 대군을 물리친 귀주대첩 영웅 강감찬 장군을 맞이하고자 꼬마 대장 리틀강감찬이 출격한다.

관악구는 어린이들이 강감찬 장군의 가치와 도전정신 아래 지역문화를 이해하고 장군의 뛰어난 지혜와 용맹을 직접 배우고 체험하는 리틀강감찬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은 지난 84일 오전 10시 싱글벙글교육센터 대강당에서 박준희 구청장을 비롯 차민태 관악문화재단 대표이사, ‘리틀강감찬 단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임명장 수여와 함께 힘찬 출발을 격려했다.

리틀강감찬은 관악구에서 태어난 장군의 정신과 역사 가치를 함양하며, 서울의 대표적 역사문화축제 중 하나인 ‘2022년 관악강감찬축제의 성공적 개최 프로젝트 일환으로 마련했다.

리틀강감찬단원으로 선발된 학생 김모군은 항상 관악구에 강감찬 캐릭터가 가득해서 강감찬 장군에 대해 궁금했는데, 이번 리틀 강감찬활동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며 희망찬 포부를 밝혔다.

1기 리틀강감찬의 주인공은 역사에 관심이 많고 도전정신이 가득한 관악구 소재 초등학교 6학년 학생 20명을 선발했다.

서울대학교 천문대 별 관측하기, 규장각 투어, 강감찬 장군 연극 놀이, 관악정 국궁장 활쏘기 체험 등 5개월 간 강감찬 장군의 뛰어난 지혜와 용맹을 배우는 총 15개의 놀이 활동을 진행한다.

서울대학교 물리천문학부 교수가 진행하는 낙성대 별 관측 체험’, 용산 전쟁기념관 답사 활동 응답하라 우리 영웅’, 문화 활동가 스토리텔링과 함께하는 낙성대공원-강감찬 생가터 도보 투어등 프로그램별 전문 멘토진과 진행하는 리틀 강감찬활동은 아이들 뿐 아니라 교육을 중시하는 학부모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리틀 강감찬’ 1기 수료생에게는 오는 10월 개최되는 ‘2022 관악 강감찬축제전승기념 퍼레이드에서 어린이 난타 단원으로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향후, 구는 리틀강감찬20대부터 중·장년층까지 지속적 확대하여 폭넓은 주민 참여를 이끌고 관악구 영웅 강감찬 장군을 소재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관악강감찬축제의 연속성 기틀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관악주민의 손으로 직접 만드는 관악강감찬축제 속에서 관악 어린이로 구성된 리틀 강감찬10년 뒤 청년 강감찬으로, 그 이후에도 세기에 호응하는 관악의 강감찬 장군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면서 전란의 시대에서 우리나라를 구한 강감찬 장군의 지혜와 용맹을 이어받아 호국정신을 계승하기를 바란다며 이번 리틀 강감찬 프로그램의 취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