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65세 이상 어르신, 기초연금 꼭 받으세요"
상태바
"만 65세 이상 어르신, 기초연금 꼭 받으세요"
  • 동대문신문
  • 승인 2022.09.08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 예상 기초연금 급여액 조회 가능

국민연금공단 동대문중랑지사(지사장 강덕원)는 가족과 이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명절 기간에 홍보 역량을 집중하여 기초연금이 꼭 필요한 노인들이 빠짐없이 받으실 수 있도록 알리기 위해 추석 명절을 시작으로 1개월 간 '기초연금 신청'을 위한 집중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기간 동안 지역 주요 장소에 기초연금 신청을 안내하는 현수막과 포스터를 게시하고, 국민연금공단 지사 및 유관기관에 기초연금 안내문을 비치한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상담에 부담을 느끼는 상황을 고려하여 '기초연금 온라인 신청방법' 영상과 '기초연금 모의계산 활용방법' 영상을 10월부터 신청 안내에 활용할 예정이다. 기초연금 모의계산이란 소득·재산 내용을 입력하면 나의 예상 소득인정액과 기초연금 수급 가능성, 예상 기초연금 급여액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로 내곁에국민연금 앱 또는 복지로에서 조회 가능하다.(예상 기초연금 급여액은 내곁에국민연금에서만 조회 가능) 또한 영상(국민연금공단 유튜브 채널에서 조회 가능)을 활용하면 기관 방문 없이도 집에서 편리하게 기초연금 관련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다.

아울러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 노인의 노후소득을 보장하고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20225월 기준 약 611만명이 혜택을 받고 있다.

2022년 기준, 신청 가구의 소득인정액(소득평가액과 재산의 소득환산액을 합산한 금액)이 단독가구인 경우 180만원, 부부가구인 경우 288만원 이하이면 기초연금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강덕원 지사장은 "코로나193년째 지속되고 있는 만큼 이번 추석명절은 한 번쯤 주위의 어르신들을 돌아보는 기회를 가지면 좋겠다", "공단도 어르신들이 기초연금을 통해 최소한의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신청 안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