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평화의 소녀상 건립, 함께합시다”
상태바
"도봉구 평화의 소녀상 건립, 함께합시다”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5.29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원 의원, 도봉구 평화의 소녀상 건립 위한 모금 활동 펼쳐

“청소년이 주도해 세우는 소녀상 건립에 힘 보태야”

도봉구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위한 모금운동 활동을 함께 펼친 김창원 의원

김창원 의원(더불어민주당, 도봉3)이 5월 26일 도봉구민회관 광장에서 열린 도봉깨비 다문화 야시장을 찾아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위해 모금활동을 펼쳤다.

오는 8월 15일 도봉구에 평화의 소녀상이 건립된다. 일제 강점기 시절 아픔을 간직한 위안부 여성을 기억하고 식민 지배에서 독립한 대한민국 역사 정신을 기리고자 추진되는 것이다.

평화의 소녀상은 서울시내 10개소를 비롯 국내 68개소, 해외 15개소가 건립되어 인권과 평화 염원의 뜻을 전하고 있다. 이 중 도봉구 소녀상은 시민사회단체나 기관이 아닌 청소년이 주도해 세운다는 데 특별한 의미가 있다.

건립을 위해 3월 1일에는 '도봉구 평화의 소녀상 건립추진위원회 발족식'을 가졌다. 지난해 2월부터 꾸준히 사업을 추진해온 청소년 동아리 ‘노곡중학교 반키’, ‘청소년참여위원회’, ‘덕성여대 봄밤’의 상임대표 3인 전영수, 박효주, 강민정 학생을 중심으로 주민과 단체 등이 준비위원회를 구성한 이후 꾸준히 모금 활동을 펼쳐왔다.

발족 시부터 이를 응원하고 함께 모금 활동을 하고 있는 김창원 의원은 이날 현장을 찾아 준비하는 이들을 격려하고 구민들에게 소녀상 건립을 위한 모금 활동 참여를 독려했다.

김창원 의원은 “어린 소녀와 여성에게 가해진 일본군의 잔혹한 범죄를 다시금 새기고 알림으로써 다시는 이런 범죄 행위가 되풀이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소녀상을 도봉구에 건립하고자 한다”며 “미래 세대의 주축이 될 청소년들이 주도하는 활동에 여러분의 열렬한 성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사업위원회 청소년들은 창동역 등지에서 모금 활동을 이어간다. 도봉구 소녀상 건립을 위한 모금 계좌는 1005-003-179617(우리은행)이며 이 외의 모금 활동 참여는 온라인(goo.gl/Q0W7Ro)으로도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02-3492-71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