區 16명 MZ 직원, 지역변화 위해 뭉쳤다
상태바
區 16명 MZ 직원, 지역변화 위해 뭉쳤다
  • 동대문신문
  • 승인 2022.09.2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니어보드 도입 '동대문구 슈퍼히어로' 운영
슈퍼히어로에 참여하는 16명 직원들이 발대식에서 이필형 구청장과 기념촬영 모습.
슈퍼히어로에 참여하는 16명 직원들이 발대식에서 이필형 구청장과 기념촬영 모습.

"네 멋대로 해라, 이 모임을 놀이처럼 했으면 좋겠다. 동대문구의 미래는 직원에게 답이 있다" 14일 동대문구 슈퍼히어로 발대식에 참석한 이필형 구청장은 16명의 젊은 직원들 앞에서 모임의 취지를 전했다.

동대문구를 새롭게 변화시키기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이 구청장은 조직에도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기 위해 취임 직후 주니어보드 도입을 제안했다.

최근 3~5년 내 임용된 젊은 직원 16명으로 구성된 동대문구 슈퍼히어로는 앞으로 모임과 토론 등을 자유롭게 이어가며 조직문화, 정책 등과 관련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나간다.

감사, 홍보, 문화, 일자리, 청소, 자동차관리, 건설관리, 동 주민센터 민원 업무 등을 맡고 있는 MZ세대 직원들은 이날 발대식에서 처음 인사를 나누고 주니어보드 성공전략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이후 직원들은 동대문구의 운영방침인 쾌적, 안전, 투명 등에 맞춰 걷기 좋은 쾌적한 거리 조성, 투명하고 합리적인 인사체계로 일하고 싶은 직장 환경 조성, 수평적인 조직문화 만들기 등을 주제로 정하고 앞으로의 모임을 통해 정책을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슈퍼히어로에 참여한 직원은 "평소 조직에서는 젊은 직원들이 목소리를 낼 기회가 많지 않은데 이번 기회를 통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시험적으로 정책 제안을 할 수 있을 거 같아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필형 구청장은 "여기 모인 여러분들이 앞으로 주제, 팀의 리더, 만남의 횟수 등 모든 법을 스스로 자유롭게 정하고, 거창하지 않게 놀이처럼 즐기면서 동대문구가 변화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많이 발굴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