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책읽는 서울광장’, 직장인 건강챙김 프로그램 시작
상태바
서울시‘책읽는 서울광장’, 직장인 건강챙김 프로그램 시작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09.21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23일부터 직장인의 몸과 마음 건강을 돕는 건강챙김 힐링 UP 프로그램 운영
- 직장인 몸건강을 위한 요가 테라피스트 강하나와 함께하는 ‘직장인 힐링요가’
- 지친 마음을 위로하는 ‘테라리움 만들기’ 등의 활동 프로그랩도 진행
- 개성있는 동네서점의 이야기를 듣는 ‘움직이는 책방’, 김민식 작가 사진전도 개최
- 9월 24일(토)는 서울수복 기념행사로 하루 쉬어가
‘책읽는 서울광장’ 9월 4주차 프로그램 포스터 등
‘책읽는 서울광장’ 9월 4주차 프로그램 포스터 등

서울시는 923일부터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책읽는 서울광장직장인 건강챙김 힐링 UP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힐링요가’, ‘테라리움 만들기등 몸과 마음의 건강을 돕는 활동 프로그램 이외에도 직장인의 일상 속 문화생활을 돕는 움직이는 책방 토크, 사진작가 전시도 진행된다.

책읽는 서울광장은 매주 금요일 점심시간은 직장인 건강챙김 힐링 UP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명 요가 유튜버인 강하나 요가 테라피스트와 함께 하는 직장인 힐링요가6회 진행한다.

직장인들의 마음 건강을 돕는 테라리움 만들기프로그램도 923일 진행한다. 용기 안에 서너 종류의 식물을 옮겨심어 나만의 작은 정원을 감상할 수 있는 테라리움을 직접 만들어 보고 가져갈 수 있다.

개성 있는 동네서점의 특화 프로그램과 큐레이션 도서 전시를 즐길 수 있는 움직이는 책방923일부터 매주 금요일 시민들을 만난다. 이번 주는 서점 관객의취향과 함께 영화를 책으로 옮기는 사람들북토크가 준비되어 있다.

92312시에는 관객의취향서점의 백은하 배우 연구소 소장과 함께하는 영화를 책으로 옮기는 사람들북토크 프로그램이 책읽는 서울광장야외무대에서 진행된다.

백은하 소장은 배우의 연기를 연구하며, 연기에 대한 깊이를 풀어내는 책을 만들고 있으며, 배우가 어떤 식으로 캐릭터를 분석하고, 어떤 차이를 주면서 캐릭터를 연기하는지 그 방법과 동력을 대중들에게 책으로 전하고 있다.

북토크에서는 백은하 배우 연구소에서 펴내는 차세대 배우 시리즈 넥스트 액터시리즈와 액톨로지시리즈 책을 통해 한국 배우들의 다양한 연기 이야기를 책으로 담는 과정을 전하는 강의를 진행한다.

움직이는 책방 관객의취향북토크는 서울도서관 누리집에서 사전신청하거나 현장에서 참여신청을 할 수 있다.

일상에서 우연히 만나는 문화공간, ‘책읽는 서울광장사진작가 전시도 계속 이어진다. 사진작가 케이채(K. Chae)에 이어 사진작가 김민식사진전도 923일부터 서울광장 동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울의 일상을 담는 작가 김민식사진작가는 우리의 일상, 서울의 길거리를 구석구석 담았다. 이번 전시를 통해 대표작품 중간종착치, 노원구」「신도림역 앞 경인로30점이 전시될 예정이며 자세한 작품소개는 전시장에 부착된 전시작품 QR코드를 통해 서울시 문화본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직장인 힐링요가’, ‘움직이는 책방-관객의 취향 북토크등 사전신청을 받는 프로그램은 서울도서관 누리집(https://vo.la/sbemAo)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테라리움 만들기> 프로그램은 서울도서관 인스타그램(https://vo.la/5SgaCC)을 통해 92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책읽는 서울광장프로그램은 매주 서울도서관 누리집과 SNS에서 확인 할 수 있다.(누리집: https://vo.la/GYsMCI)

924()은 서울수복 기념행사로 책읽는 서울광장은 하루 쉬어간다. 923()925()은 정상운영한다.

930()~102()책읽는 서울광장과 거리예술축제 가 함께한다. 해당 기간 중에는 책읽는 서울광장은 열린서가와 독서공간을 조성운영하며, 거리예술축제에서 준비한 공중 퍼포먼스와 대형 인형극 공연, 전통공연, 공간 설치 프로젝트 건축농장, 서커스 등의 공연 프로그램을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