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생명문화협회·세이프라이프 MOU
상태바
장애인생명문화협회·세이프라이프 MOU
  • 동대문신문
  • 승인 2022.09.2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로부터 안전한 사회 만들기 위해 협력

더 안전한 세상, 안전한 삶을 만들어 가는 사회공헌플랫폼기업 세이프라이프(대표 김무열)()장애인생명문화협회(회장 김수환)와 지난 20()장애인생명문화협회 사무실에서 '화재로부터 안전한 사회 만들기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앞서 세이프라이프는 20216월부터 화재 발생시 유독가스로부터 대피하기 어려운 피난약자(장애인, 어린이, 노인)의 생명을 보호하는 Safe with You 프로젝트를 기획해 현재 9개 지역, 18NGO 단체와 함께 화재로부터 안전한 사회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생명문화협회는 장애인의 생명 존중과 자살예방 홍보 및 교육사업을 목적으로 20196월에 설립된 단체로 동대문구 지역 장애인 생명 존중, 장애인 가족 생활지원, 문화 및 교육 지원, 자살예방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더불어 올해 3월부터는 발달장애인의 사회참여와 정신함양을 위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사진으로 사랑을 품다'를 기획해 발달장애인 청소년들이 직접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출사 여행에 참여함으로 사회참여를 돕고 정신적, 육체적 건강한 삶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한편 ()장애인생명문화협회 김수환 회장은 "화재로부터 피난 약자의 생명을 보호하는 Safe with you 프로젝트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 "장애인의 생명 존중 문화가 화재의 위험으로부터 취약한 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화재안전키트 비치와 화재안전교육을 통해 안전하게 보호하는 문화로 만들어가고, 나아가 화재부터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