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주 서울시의원 발의 “보육에 대한 시민 인식 제고와 보육인을 위한 보육주간 제정을 위한 조례 개정안 상임위 심사통과”
상태바
강석주 서울시의원 발의 “보육에 대한 시민 인식 제고와 보육인을 위한 보육주간 제정을 위한 조례 개정안 상임위 심사통과”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09.28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육주간 제정 및 보육교직원에 대한 표창으로 양육친화적 보육 환경조성 도모
강석주 시의원
강석주 시의원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강석주 위원장(국민의힘, 강서2)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 보육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23일 보건복지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에 통과된 조례안은 저출산 현상이 장기화됨에 따라 보육환경 개선, 양육지원 강화 등 보육에 대한 중요성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보육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여 양육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조례안의 내용은 매년 10월 넷째주를 보육주간으로 정하고, 그 취지에 맞는 행사 및 교육·홍보사업 등의 실시와 모범 교직원 등에 대한 표창 근거를 규정하고 있다.

강석주 위원장은 “이번 조례개정으로 시민들에게 저출생 문제해결과 양육 부담 해소를 위한 보육정책의 중요성을 알리고 모범 보육교직원에 대한 격려와 보육전문가로서의 사회적 위상을 높여 서울특별시의 양육 친화적 환경조성과 인식 개선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