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강남구지회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실시
상태바
새마을운동강남구지회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실시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09.29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강남구지회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실시
새마을운동강남구지회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실시

새마을운동강남구지회 에서는 강남구의 탄소중립 및 새마을중앙회 생명운동인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제로웨이스트란 쓰레기 배출을 제로‘0’에 가깝게 최소화하자는 운동으로 환경을 위해 무분별한 쓰레기를 줄여서 자원순환 촉진과 환경보호 의식 강화를 위한 실천 캠페인으로 ‘줄이고(Reduce),재사용하고(Reuse),재활용하기(Recycling)’을 뜻한다.


새마을운동강남구지회에서는 이번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께 분리배출가방과 투명패트병 분배스틱을 배부하여 올바른 투명패트병 분리배출방법과 재활용쓰레기 분리배출에 대해 홍보하고 시민들의 동참을 독려하고자 준비하였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라명찬 협의회장은 “기후문제가 심각한 지금 새마을에서도 탄소중립운동을 중점으로 실시하고 있다”면서 “많은 쓰레기와 일회용품사용이 문제가 되고 있다며 새마을지도자들이 적극적으로 나서서 제로웨이스트 운동에 동참하자”고 말했다.


강남구새마을부녀회 박수경 부녀회장은 “우리가 부분별하게 사용하는 플라스틱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재사용하기 위한 패트병 분리배출등 을 철저히 하여 후손들을 위한 생명운동에 앞장서자”고 말했다.


새마을운동강남구지회는 앞으로도 강남구 친환경 운동과 탄소중립운동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앞장서서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