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정신과 체력을 단련시켜 행복한 노후 여가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상태바
“건강한 정신과 체력을 단련시켜 행복한 노후 여가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6.0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희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이성희 의원 (강북구 제2선거구, 자유한국당)

어르신들의 생활체육 여가 활동이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운동 의욕이 있는 어르신들에게 체육용품을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서울시의회 이성희 문화체육관광위원장(자유한국당, 강북2)은 서울시에 요청했고, 이에 ‘어르신 생활체육활동 지원 사업’으로 지난 2015년부터 서울시 체육진흥기금에서 2억 5천만원을 편성하여 자치구별 각각 1천만원씩 예산이 지원되고 있다.

지원금은 단체의 체육용품 또는 장비구입비로만 써야 되며, 일회성에 그치는 대관료, 프로그램 운영비, 피복비, 개인 용품 구입비로는 사용할 수 없다.

한편, 강북구는 지난 2년간 서울시 체육진흥기금을 통해 체조 음향장비, 축구공, 체조교실 교구 등을 관내 협회에 각각 전달했으며, 2017년에는 배드민턴 셔틀콕, 축구공, 족구공 등을 강북구 배드민턴협회, 축구연합회, 족구협회에 각각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어르신 생활체육활동 지원 사업을 주도한 이성희 위원장은 “고령의 생활체육인들이 장비 구입에 대한 부담으로 체육활동에 제약을 받거나 소외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지원에 나섰다”면서 “이번 지원을 통해 체육활동을 더욱 활성화하여 건강한 정신과 체력을 단련시켜 행복한 노후 여가를 즐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