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서울시 민원서비스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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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동구, 서울시 민원서비스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 성광일보
  • 승인 2022.12.07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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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치구 분야 법정민원 항목에서 최고 단축률 기록
- 여러 기관 및 부서 걸친 민원도 신속하게 처리하여 높은 평가 받아
성동구청 1층 민원실
성동구청 1층 민원실

성동구가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2022년 서울시 민원서비스(법정민원, 응답소민원) 평가」에서 2021년 이후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행정서비스 평가’는 민원의 신속한 처리 및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법정민원과 응답소 민원의 처리 기간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여 고품질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평가로, 서울시 전 기관을 대상으로 시스템(서식관리·응답소·새올) 추출 자료를 활용한 서면 평가로 진행됐다.

처리기간 준수율, 단축률 및 만족도, 그리고 서비스 제공 실적 등을 종합 심사하여 3개의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자치구에서는 유일하게 성동구가 수상하였다.

특히 성동구는 법정민원 단축률 50% 이상을 기록해 우수한 성적을 받았으며 여러 기관과 부서에 걸쳐있는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여 민원 만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구민들께 좋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주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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