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의회, 구의회 의장협 월례회의 개최
상태바
동대문구의회, 구의회 의장협 월례회의 개최
  • 동대문신문
  • 승인 2022.12.2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장협의회 권역별 수석부회장 선출·내년 세입·세출 예산 승인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태인)21일 오후 4시 휘경동 웨딩헤너스에서 '서울특별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12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동대문구의회에서 주최한 이날 1부 행사는 국민의례 내빈소개 최동철 회장 개회사 이태인 의장 환영사 이필형 구청장 축사 정성영 부의장 환영사 감사패 전달 기념품 전달 의정대상 시상 유공공무원 표창 안건토의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은 의장협의회 회장인 강서구의회 최동철 의장을 비롯해 15개 구의회 의장, 이필형 구청장, 동대문구의회 의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의장협의회에서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 및 시민 복리증진에 기여한 동대문구의회 이강숙·김용호·성해란 의원에게 '지방의정대상'을 수여하고, 의회와의 상호 존중과 상생 협력으로 의정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이필형 구청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또한 의회발전 유공직원으로 동대문구의회 이정곤·조승철 주무관 등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이어 비공개로 개최된 안건 토의에서는 의장협의회 권역별수석부회장 선출 2023년 세입·세출 예산() 승인 등의 안건을 논의한 후 월례회의를 마무리했다.

아울러 2부 행사에는 뷔페 장소로 자리를 옮겨 만찬을 가졌다.

한편 이번 월례회의를 주최한 이태인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2022년은 제8회 지방선거로 제9대 구의회가 개원하였고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으로 지방의회의 권한과 위상이 강화되고 정책지원관 채용으로 지방의회 전문성이 강화되는 등 뜻깊은 한해였다""동대문구의회는 찾아가는 의회, 발로 뛰는 의원, 신뢰받는 의정을 모토로 19명의 의원들이 생활현장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울시 25개 자치구 모두 앞으로 더 나아가고 많은 성과를 이루는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주는 의장협의회가 되길 기원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