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재 시의원, 강남 노인종합복지관ㆍ시니어플라자 개보수사업 지원
상태바
김형재 시의원, 강남 노인종합복지관ㆍ시니어플라자 개보수사업 지원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12.27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르신들의 쾌적한 복지 환경 지원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 다할 것
활발한 의정활동 중인 김형재 시의원
활발한 의정활동 중인 김형재 시의원

서울특별시의회 김형재 의원(국민의힘, 강남2, 도시안전건설위원회)은 예산결산특별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강남 노인종합복지관ㆍ시니어플라자 개보수사업의 예산을 확보하여 내년 상반기 중 기능보강사업을 시공하게 되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강남노인종합복지관(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628)은 2005년 개관 이후 부분적으로 개보수하며, 시설 기능을 유지하였으나 화장실의 시설 노후화가 심하여 환경개선공사가 필요하였고,

강남시니어플라자(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332)는 2011년 개관 이후 11년 동안 사용 중인 냉·난방기 콤프레셔 노후가 심각한 상태이며, 동·하절기 잦은 고장으로 어르신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었다.

특히 김 의원은 “강남노인종합복지관은 2022년 기능보강사업으로 4·5층 남·녀 화장실 개보수사업을 신청하여 선정되었으나, 코로나 방역사업 긴급 예산지원을 이유로 해당 보조금이 교부되지 않았었다”며 “당시 공사가 시급한 5층은 2022년 강남구 예산으로 긴급 투입되어 개보수를 실시했다”고 말했다.

이에 김 의원은 두 시설의 기능 보강사업에 필요한 예산을 12월 정례회 예결특위에서 긴급히 편성 확보하여 ‘23년 상반기에 지원할 예정인데 ▲강남노인종합복지관은 4층 남·녀 화장실 개보수를 ▲강남시니어플라자는 6층 실내·실외기 8개를 교체하는 공사를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덧붙여 김 의원은 “다행히 2023년 예산으로 강남노인종합복지관 4층 화장실 개보수와 강남시니어플라자 6층 냉난방기 교체를 통해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더욱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서울시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