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전 지부 통합 IT 성능관리 시스템 본격 가동
상태바
건협, 전 지부 통합 IT 성능관리 시스템 본격 가동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3.01.1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도지부·중앙검사본부 통합 DB·WAS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김인원 건협 회장(가운데)과 이은희 사무총장(왼쪽)이 직원들과 시스템을 직접 확인하고 있다.
김인원 건협 회장(가운데)과 이은희 사무총장(왼쪽)이 직원들과 시스템을 직접 확인하고 있다.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는 2023년 새해를 맞아 전국 17개 건강증진의원 및 중앙검사본부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베이스(DB)와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WAS)에 대한 성능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통합 IT 성능 관리 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건협은 지부별로 분산된 DB 운영 환경진단 및 개선을 위해 ㈜엑셈의 DB 성능 관리(DBPM) 솔루션 ‘맥스게이지(MaxGauge)’와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M) 솔루션 ‘인터맥스(InterMax)’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대규모 DB 성능 관리와 함께 신속·정확한 사전 경보 체계를 마련하고,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시스템 장애 최소화 및 업무 시스템 개선이 보다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두 성능 관리 시스템 간의 실시간 연동과 데이터 연계를 통해 WAS의 액티브 트랜잭션과 DB의 세션 정보를 동시에 파악할 수 있도록 통합 대시보드를 구현해 더욱 강력한 통합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한다.

건협 정보지원실 고복희 실장은 “이번 통합 IT 성능 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더욱 안정적이고 신속한 의료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본·지부 간 업무 효율을 높이고 고객의 요구 사항을 더욱 빠르게 반영해 직원과 고객의 만족도를 동시에 높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