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
상태바
시의회,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2.0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궁역 위원장 "당면한 문제 해결에 각고의 노력 필요 권고"

서울특별시의회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남궁역 위원장(국민의힘, 동대문3)은 지난달 19일 오전 10시 이승현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하여 오랜 검증 끝에 인사청문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인사청문회는 제출된 자료와 서면질의 및 구 두질의에 대한 후보자의 답변에 기초해, 사장후보자의 전문성과 경영능력, 도덕성 및 리더십을 갖추고 있는지 검증했다.

이날 청문위원들은 이승현 후보자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사업에 대한 높은 이해를 가진점 30여년 동안 전력에너지 분야의 경력을 쌓은 점 서남 집단에너지시설 지역 주민에게 낮은자세로 설득하려는 의지가 높은 점 등을 고려할 때,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으로서의 필요한 능력과 자지을 갖춘 것으로 보아 적격하다고 판단했다.

한편 남궁역 위원장은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은 서울 시민과 밀접한 친환경에너지 사업을 수행하는 공사를 이끄는 자리로 그 역할이 매우 막중하다. 일부 사항에 대한 우려는 있었지만 후보자가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으로서의 역량을 갖추었다고 평가했고, 향후 서울에너지공사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각고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권고를 담아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